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공연] 'KB국민카드 도시 Rock 파티' 개최…인디밴드 4팀 공연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허물다” The New York Times가 찬사한 세계적인 현악  KB국민카드가 6월 1일 오후 8시 홍대 브이홀(V-Hall)에서 ‘KB국민카드 도시 Rock 파티’를 연다. 


‘개그콘서트’의 인기개그맨 ‘애정남’ 최효종의 사회로, 지난해 ‘KB국민카드 락 페스티벌’ 공동우승팀인 딕펑스와 로맨틱 펀치를 비롯해 ‘KBS 탑밴드 시즌 1’의 우승을 차지한 톡식, 네임드 밴드이며 현재 ‘KBS 탑밴드 시즌 2’에 출연 중인 내귀에 도청장치 등 4개 팀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KB국민카드가 홍대의 인디뮤지션의 발굴과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하고 야심차게 기획하고 개최했던 ‘KB국민카드 락 페스티벌’의 후속공연으로 기획 되었으며 일회성 이벤트성 공연이 아닌 연속성을 가지고 있는 행사이다. 최근 ‘KBS 탑밴드 시즌 2’나 ‘버스커버스커’ 등의 인기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락밴드 음악들을 더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본 공연은 아프리카TV를 통해 그날 현장에 참석치 못하는 네티즌과 락 매니아들에게 생중계 되며, 각 밴드의 공연이 끝날 때마다 MC 최효종이 KB국민카드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KookminCard)를 통해 출연진에 대한 질문도 받고 알차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여 생생한 현장의 반응을 담아낼 ‘소셜토크’ 시간도 마련되어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주최측인 KB 국민카드 컨버전스 추진 사업부 변기호 부장은 “이번 공연은 모바일 카드체험을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등의 SNS를 많이 사용하는 신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락공연과 직접적으로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공연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밴드음악에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소셜토크’라는 트랜디한 주제 아래서 연속적으로 상호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탑밴드 시즌 2, 슈퍼스타 K4 등 전국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광풍을 주도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거나 출연할 예정인 정상급 인디밴드들의 열정적인 락 퍼포먼스와 소셜 토크, 모바일 체험을 할 수 있는 KB 국민카드 도시락 파티는 ‘최초의’ 스마트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밴드소개> 


톡식(Toxic) : 2010년 결성한 2인조 밴드로 지난해 ‘KBS 탑밴드 시즌 1’에서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 홍대인디신을 넘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밴드. 


내귀에 도청장치 : 1999년 1집 발표 후, 오랜시간 독보적인 팬층을 유지하고 있는 밴드로 현재 ‘KBS 탑밴드 시즌 2’에 참가해 더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 중인 밴드. 


딕펑스 : 데뷔 3년차의 4인조 밴드. 지난해 KB국민카드에서 주최한 락 페스티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특히 최근 ‘슈퍼스타 K 시즌 4’에 출연할 것이 알려지면서 제2의 버스커버스커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로맨틱 펀치 : 오랜시간 공연을 위주로 활동하다 지난 2009년 데뷔 EP를 발표. 지난해 KB국민카드에서 주최한 락 페스티벌에서 딕펑스와 함께 우승. 최근 방송된 ‘KBS 탑밴드 시즌 2’에서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좋은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출처: 라이징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