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공연] 춤추는 고두심을 만나는 파격적인 무대 '댄스레슨'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국민배우’ 고두심이 데뷔 40주년을 기념하여 연극 ‘댄스레슨(연출 김달중, 제작 CJ E&M)’으로 5년만에 다시 연극무대에 오른다.


오는 7월 24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될 연극 ‘댄스레슨’은 누군가의 아내로, 누군가의 엄마로 평범하게 살아왔던 한 중년 여인이 방문교습 댄스강사로부터 6주 동안 6가지 댄스를 배우면서 춤을 통해 진정한 자아와 희망을 찾는다는 내용으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춤추는 고두심’의 파격적인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국민배우 고두심의 출연만으로도 평단과 관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연극 ‘댄스레슨’은 2001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초연 이후 2003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랐으며, 지금까지 12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20개국, 50개 이상의 프로덕션에서 공연된 검증된 명작으로, 이제 곧 한국 초연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음악과 춤, 코미디가 공존하는 이 작품은 나이에 대한 편견과 사회적 약자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비판적인 메시지를 던지는 한편, ‘모든 이들에게 추천할 수 밖에 없는 깊이가 있는 매력적인 코미디’라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적인 공감을 얻었다.

 

연극 ‘댄스레슨’은 배우 ‘고두심의 연기인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으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이름 하나 만으로도 사람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배우 고두심은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전원일기’, ‘꽃보다 아름다워’, ‘내일이 오면’, 영화 ‘인어공주’, ‘엄마’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이 시대 최고의 연기자로 인정받고 있다. 배우 고두심의 존재감은 방송과 영화를 넘어서 연극 무대에서도 빛을 발한다. 그 대표작이 바로 연극 ‘친정엄마(2007년 초연 출연)’. 엄마라는 캐릭터가 가진 진부함 속에서도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 그녀는 공연계에 ‘엄마’ 열풍을 선도하며 모녀관객과 중ㆍ장년 관객을 극장으로 이끌었다. 그런 그녀가 이번 ‘댄스레슨’ 무대에서는 춤이라는 극적 요소를 통해 ‘엄마’라는 이름을 넘어 한 ‘여자’로서의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 앞에 설 예정이다.

 

고두심이 연극을 통해 선보일 춤은 스윙, 탱고, 비엔나왈츠, 폭스트롯, 차차차, 컨템포러리 댄스로 모두 6가지. 그녀는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완벽한 춤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바쁜 드라마 촬영 일정 속에서도 지난해부터 꾸준히 댄스 연습에 매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고두심은 더블 캐스팅 없이 단독으로 모든 공연을 소화하기로 해 작품에 대한 열정과 애정,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배우 고두심과 함께 연극을 이끌 상대역 ‘댄스강사’로는 배우 지현준이 낙점됐다. SBS ‘기적의 오디션’ 방송을 통해 바이올린 연주와 열정적인 탱고 퍼포먼스를 선 보여 화제가 되었던 바 있는 인물이다. 최근 뮤지컬 ‘모비딕’에서 보여준 발군의 연기력으로 제6회 더뮤지컬어워즈 남우신인상에 노미네이트 됐다. 또한 연출은 뮤지컬 ‘헤드윅’, ‘쓰릴미’, 영화 ‘페이스메이커’ 등의 작품을 통해 인물의 심리를 매우 치밀하고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달중 연출이 맡았다.

 

나이, 세대를 뛰어넘어 공감할 수 있는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세련되게 선보일 연극 ‘댄스레슨’은 그 동안 최루성 내용이 주를 이루었던 기존의 모녀연극과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이른바 ‘여자 힐링 프로젝트’ 답게 관객들의 가슴을 울릴 예정이다. 2012년 7월, 더 이상 ‘엄마’가 아닌 중년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여인’으로 무대에 설 고두심의 연기 인생 2막 1장을 기대해보자. 7월24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티켓 오픈 6월 12일, 문의 CJ E&M 전용예매번호 1588-0688.






[사진출처=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