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부자아빠' 기요사키의 신작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오펀 편집국] ‘부자 아빠’ 기요사키가 이번에는 세계 경제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들고 나타났다. 그는 최근 출간된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흐름출판, 값 15,000원)에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세계 경제 위기의 2막이 시작되었음을 경고하면서 우리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를 일러준다. 


이미 세계 경제위기에 대해 폭로하는 책들은 제법 나왔다. 하지만 실제로 경제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경제흐름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는 로버트 기요사키의 말이라면 귀기울일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그가 주장해왔던 ‘집은 부채’이며 ‘금에 투자하라’는 조언들이 들어맞은 것만 봐도 그렇다. 


무엇보다 기요사키는 자본주의에 대해 비판만 하는 이들과는 달리 우리가 실제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 유익하다. 또 그는 이 위기상황이야말로 부자 아빠가 되는 마지막 기회임을 강조하면서 남들보다 앞설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을 제안한다. 



그는 이번 책에서 지식, 세금, 부채, 위험, 보상이라는 5가지 키워드를 강조하는데, 부자들과 보통 사람들의 차이는 이 키워드를 아느냐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이를 ‘아는’ 부자들과 ‘모르는’ 보통 사람들은 이미 불공정하고 부당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경쟁에서 앞서려면 5가지 키워드에 대해 제대로 된 금융 교육이 필요하며, 기요사키는 이번 책에서 이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출간 직후 빠르게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베스트셀러를 기록, 독자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조짐은 아마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책은 전국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이 책만의 특별함>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의 핵심을 가장 잘 정리한 책 

이번 로버트 기요사키의 신작은 지금까지 그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에서 강조해왔던 핵심을 가장 잘 정리하고 있다. 그동안 출간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를 읽지 않은 독자라 하더라도 그가 이번 책에서 강조하는 5가지 키워드를 파악하면 충분하다. 


한눈에 보기 편한 Q&A 방식과 신뢰할 만한 자료 풍부 

또한 이번 책은 핵심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Q&A 방식으로 전개되는데, 회계사나 부동산 관련 전문가들의 소견까지 첨부되어 있어 신뢰할 만한 정보가 가득하다. 앞부분에는 향후 10년 동안 우리나라의 경제흐름에 대해 조목조목 짚어주는 해제글이 추가되어 국내 독자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당신만을 위한 특별한 부록 2가지> 


마지막으로 저자는 특별부록으로 ‘당신의 투자 성향을 분석해주는 5단계의 투자자’와 ‘스페셜 보너스 Q&A’를 제시한다. ‘5단계의 투자자’는 1단계 금융 지능이 제로인 투자자, 2단계 저축을 통해 손해를 보는 투자자, 3단계 너무 바빠서 투자할 시간이 없는 투자자, 4단계 스스로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투자자, 5단계 자본가 단계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자신은 어떤 투자자인지 체크해보면서 자신의 목표를 재설정해볼 수 있다. 


그리고 ‘스페셜 Q&A’에서는 투자에 대한 기초적인 질문부터 고급 질문까지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엮어두었다. ‘투자자’로서 한 번쯤은 반드시 짚어봐야 할 문제들만 묶은 거라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