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패션왕 48화, 자기성애자에 대한 고찰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웹툰 최고의 화제작, 패션을 향한 독한 열정을 보여주는 <패션왕>(작가 기안 84)' 48화가 19일 발행됐다. 


'패션왕 선발대회' 예선전에 참가한 주인공 우기명은 간당간당 턱걸이로 예선전 64인에 들어가게 되고, 지구상에 몇명만 존재한다는 '자기성애자'의 에피소드를 그려 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본선이 치뤄질 펜션에 도착한 우기명은 '우승도 가능하다'는 희망에 가득차게 되고 함께 합격한 창주를 만나 기쁨을 나눈다.  


그동안 건강상의 이유로 번번히 업데이트가 늦어져 독자들의 강렬한 항의에 부딛혔던 김희민 작가는 소위, '발행일 기준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었다. 


1일이 업데이트일이면 당일 자정까지 올리면 되는 것 아닌가? 라는 작가의 의견에 독자들은 '1일 업데이트의 기준은 새벽 0시다. 그 때부터 늦어지는 것'이라는 의견에서 물러나지 않아 김희민 작가에 대한 불만이 고조된 바 있다. 이로 인해 9점대를 구가하던 인기 웹툰이 독자들의 불만의 표시로 평점 5점대까지 떨어지는 등 일종의 불만 제시 캠페인이 벌어지기도 했었다. 


19일 발행된 48화, <2차 예선전(4)>편은 이러한 독자들의 불만을 의식해 자정이 채 되기도 전에 올라와 '하루전' 발행의 기록을 세웠다. 이에 대해 독자들은 "진즉에 이렇게 하면 좋았을걸"이라는 의견이 줄을 잇고 있다. 이에 힘입어 평점도 8.8까지 올라온 상태다. 


패션왕 예선전 마지막회인 에피소드 48화의 일독을 권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