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8일, 류현진 피츠버그전 선발등판, LTE 지원 '크롬북 픽셀' 판매



#1 '빅리그 첫 승 도전장'…류현진, 8일 피츠버그전 선발등판

류현진(LA 다저스)이 피츠버그를 상대로 메이저리그 첫 승에 재도전한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오전 5시 1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피츠버그전에 선발 등판한다. 지난 3일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6⅓이닝 동안 피안타 10개를 허용하고도 1자책만 기록했던 터라 이번 등판에 더욱 높은 관심이 쏠린다. 피츠버그 선발은 류현진과 1987년생 동갑내기인 좌완 제프 로크. 지난해 1승2패 평균자책점 5.50을 기록한 바 있다. 내셔널리그 중부 지구에 속한 피츠버그는 류현진의 데뷔전 상대였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비해 한두수 아래의 전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류현진 빅리그 첫 승 도전장


#2 MBC 새 월화드라마 '구가의 서', 8일 첫 방영

MBC 새 월화드라마 ‘구가의서’가 8일 첫 방송을 확정 지었다. MBC는 이번 '구가의서' 방영과 관련해 지난 1, 2일 이미 스페셜 방송을 내보냈고 8일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구가의서’는 반인반수로 태어난 최강치가 인간이 되기 위해 좌충우돌 벌이는 스펙터클하고 경쾌한 무협 활극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수 이승기와 걸그룹 미스에이 수지가 호흡을 맞춘다. 두 배우의 첫 사극 도전이라는 점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월화드라마 ‘마의’와 ‘야왕’이 치열한 시청률 대결을 벌인 것처럼 ‘구가의서’와 ‘장옥정’이 팽팽한 구도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구가의서 첫방


#3 LTE 지원 크롬북 픽셀, 8일부터 구글 플레이서 판매 예정

구글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크롬북 픽셀이 8일(현지시각)부터 구글 플레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1,449달러의 가격에 크롬북 픽셀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올라있다. 미국에서는 버라이즌을 통해 LTE 모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전용 모델은 1,299달러다. 크롬북 픽셀은 내장 스토리지를 64GB 제공하며 12.85인치 2560×1700의 고해상도 및 터치 인식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 1.8GHz 코어 i5 프로세서, 4GB 램, 통합 HD 그래픽스 4000, 마이크로SD 슬롯, 2개의 USB 포트를 탑재했다.


구글 크롬북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