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9일, '이순신 리더십 CEO 아카데미' 개강, '물의 축제' 태국 송끄란 페스티벌 개막



#1 장군 이순신에게 배우는 '진짜 리더십' 강좌 개강

`이순신 리더십 CEO 아카데미`가 9일부터 충무아트홀에서 시작된다. 이순신 장군이 이끈 전투에서 난세의 위기관리와 리더십, 세상을 안은 포용력을 현재의 시점에서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 이번 강좌는 글로벌 리더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순신 리더십 CEO 아카데미`는 총 8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이순신 장군의 전략과 리더십을 21세기 현재의 전략으로 해석해 글로벌 시대의 경제 전쟁에서 활용 방안을 배워 보는 인문학 강좌다. 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 대기업의 임직원 및 관리자, 지자체 공무원 등 관련기관 임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좌로 8주 과정 수강료는 100만원, 한 주 과정은 15만원이다.


이순신 진짜 리더쉽 강좌


#2 '웹삼국지2' 그랜드오픈, '프로야구2K' 공개시범테스트

오픈베타테스트(OBT) 이후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던 전설의 부활 '웹삼국지2'가 9일 그랜드오픈한다. 이날에 맞춰  '웹삼국지2' 사이트에서는 '프로야구 카툰', '삼국전투기'의 인기 웹툰 작가 최훈의 '삼국전투기외전 시즌2' 연재가 시작돼 눈길을 끈다. 넥슨의 온라인 야구게임 ‘프로야구2K’는 9일부터 공개시범테스트를 실시한다. 지난 23일 2차 비공개 시범테스트를 마친 넥슨은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콘솔 야구게임 ‘2K 시리즈’의 2012년 최신 엔진을 바탕으로 한 실감나는 액션과 KBO 공식 기록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시뮬레이션을 선보이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관심을 끈다.


웹삼국지2


프로야구2k


#3 '물의 축제' 태국 송끄란 페스티벌, 9일부터 돌입

'물의 축제' 태국 송끄란 페스티벌이 4월 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린다. 송끄란은 태국력에 의한 태국 전통 설날로 태국에서는 1년 중 가장 큰 명절로 꼽힌다. 특히 쏭끄란에는 아침 일찍 절을 찾아 스님에게 시주를 하고 오후에는 불상에 정화수를 뿌리는 전통이 있다. 이때 아래 사람들이 축복을 빌며 웃어른들의 손에 정화수를 뿌리고 이에 대한 답으로 어른들은 건강과 행복 그리고 번영을 기원해 준다. 이렇듯 물을 뿌리는 놀이는 송끄란 페스티벌의 상징이 됐고 이제는 전세계인이 모여 흥겨운 물싸움을 벌이는 축제의 장이 됐다. 송끄란 축제는 방콕을 비롯해 태국 전역의 12곳에서 펼쳐진다. 대표적으로 '방콕 송끄란 축제'(4월 9~21일), '아유타야 송끄란 축제'(4월 13~15일), '방센(파타야) 송끄란 축제'(4월 16~17일), '푸껫 송쓰란 축제'(4월 10~15일), '치앙마이 송끄란 축제'(4월 11~15일) 등이 있다. 


물의 축제 송끄란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