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5~7일,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개최, 박 칼린 '넥스트 투 노멀' 공연



#1 2013 영암왕인문화축제, 5일부터 팡파르

2013 영암왕인문화축제가 5일부터 4일간 열린다. 백제시대 의상을 착용한 퍼레이드 행차는 왕인박사가 일본으로 가기 위해 상대포로 향하던 ‘왕인박사 일본 가 오~’모습을 재현한 것으로 영암왕인문화축제의 대표적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왕인박사, 왕인박사 부인, 도선 국사 등 10개의 영암을 상징하는 독창적인 캐릭터들도 예년에 비해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이번 축제에는 F1 홍보관을 함께 운영해 영암 F1 대회 붐 조성은 일으키겠다는 야심을 보인다. 이에 따라 F1 머신 전시 및 홍보 영상 상영, 관광객과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F1 대회를 폭넓게 이해 할 수 있는 기획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F1 입장권 현장 구매 시 30% 할인혜택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영암왕인문화축제


#2 '세계인이 함께 하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4일 개최

제15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가 '세계인과 함께 유채꽃 세상 속으로'를 슬로건으로 5일부터 7일까지 제주 안덕면 산방산 일원에서 열린다. 대회 첫날인 5일 서귀포시청과 매일올레시장, 이중섭거리를 통과하는 거리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야제인 국제친선의 밤 행사도 마련된다. 

6일에는 안덕면 덕수리 제주조각공원 입구 운동장에서 개막행사와 함께 안덕면•대정읍 지역 4개 코스(5㎞, 10㎞, 20㎞, 30㎞ 구간)에서 걷기대회가 열린다. 7일에는 안덕면•예래동 일대 3개 코스(5㎞, 10㎞, 20㎞)에서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완보한 참가자에게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 한국체육진흥회(KAPA)에서 인증하는 완보증이 수여된다. 또 걷기대회에 참가해 자연정화 활동을 벌인 학생에게 학생봉사활동 인증서도 발급된다.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3 박 칼린 주연의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6일 공연

탁월한 무대 매너와 감동적인 연기로 찬사를 받았던 박칼린, 남경주가 뮤지컬 2013 <넥스트 투 노멀> 무대를 통해 다시 한 번 부부 연기로 관객을 맞는다. 상처가 많은 가족들의 이야기다. 포기하지 않고 서로의 상처를 진심으로 바라보는 가족들. 그들은 희망을 노래하기 보다는 계속 아플지도 모르는 현실을 딛고 견뎌보자고 말한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은 이처럼 오늘을 사는 우리 가족의 이야기이다. 2009년 토니상에서 3개 부문(최고 음악상, 최고 오케스트레이션상, 여우주연상 수상), 2010년 퓰리처상 드라마 부문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박 칼린 주연의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