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2월 8~10일, 설 '귀성길' 시작, '어쿠스틱 카페' 내한공연



#1 설 귀성길 9일 오전, 귀경은 10일 오후 혼잡

정부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을 설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했다. 이번 설 연휴 동안 전국의 이동 인원은 총 2,919만명으로 예상됐으며 설 당일인 10일은 최대 735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다. 주말과 겹친 올 설은 귀성 교통량이 9일 집중돼 혼잡이 예상된다. 귀경 때는 설 당일인 10일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전망됐다. 승용차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주요 도시간 최대소요 시간은 작년 설보다 귀성은 2시간 증가되고 귀경은 30분 정도 증가될 것으로 관측됐다. 


귀성길


#2 MS  '서피스 프로' 9일 판매…태블릿 시장 판도 바뀔까

인텔 칩 탑재 MS 태블릿PC `서피스 프로`가 9일부터 판매된다. 이에 따라 인텔의 모바일 단말기 시장 진입이 순조로울지 관심이 뜨겁다. 윈도8 프로 운용체계와 인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서피스 프로'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먼저 출시된다. 윈도 OS와 인텔 아키텍처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윈도 기반 PC에서 사용하던 기존 애플리케이션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이 MS 태블릿 비즈니스와 태블릿PC 시장 전반에 영향을 끼칠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은 899달러부터 시작되며 64GB 모델과 128GB 모델이 있다.


서피스 프로


#3 日 뉴에이지그룹 '어쿠스틱 카페' 내한공연

일본 뉴에이지 그룹 '어쿠스틱 카페(Acoustic Cafe)'가 8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어쿠스틱 카페'는 여러 연주자가 카페에 모여 자연스럽게 합주를 하며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현재는 리더인 바이올리니스트 스루 노리히로를 중심으로 첼리스트 아야코, 피아니스트 니시모토 리에 등 3명이 활동하고 있다. 인기 록밴드 엑스재팬의 보컬 토시도 한때 이 그룹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 어쿠스틱 카페는 이번 공연에서 히트곡 '포 유어 론리니스(For Your Loneliness)' '포 유어 메모리스(For Your Memories)' 등 히트곡과 신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어쿠스틱카페 내한공연


#4 대한민국 국민 연극 ‘라이어 1탄’ 8일 상연

13년간 8,000회, 최장기 오픈런 공연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연극 ‘라이어 1탄’이 8일부터 강남 동양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라이어 시리즈 중 첫 작품인 ‘라이어 1탄’은 몰래 두 집 살림을 하던 택시운전사 존 스미스가 이 사실을 숨기려고 고분군투 한다는 내용이다. 섹시한 아내 바바라를 파출부로 만들기도 하고 현모양처 메리를 수녀로 만들면서 끝 없는 거짓말 열전이 펼쳐진다. 거짓말을 소재로 한 기상천외 스토리로 구성된 ‘라이어 1탄’은 ‘이보다 더 완벽한 거짓말은 없다’의 진수를 보여주며 관객들을 폭소케 한다. 


라이어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