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체험] 샘표, 콩 재배부터 된장 만들기까지.. 체험 교실 운영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60년 발효명가 샘표(www.sempio.com, 대표이사 박진선)에서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샘표에서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콩을 심는 과정부터 메주를 만들어 장을 담그는 방법까지 된장을 만드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샘표 이천공장 내 유기농 콩농장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4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하기, 수확하기, 타작하기 등의 농사체험과 함께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 만들기, 가을운동회,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4월 8일(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총 60가족을 모집한다. 

선정된 가족은 4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년 참가비는 10만원이다. 

가족단위의 모집과 함께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20개의 유치원을 모집한다. 
5~7세 사이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규모에 따라 별도의 밭이 분양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이장 홈페이지나 전화(02-3393-541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샘표는 지난 2006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하는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자료제공=샘표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