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앱] 네이버,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캘린더 앱 출시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검색포털 네이버는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자신의 일정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캘린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한 네이버 캘린더 모바일앱은 PC 온라인 서비스와 연계될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캘린더와도 연계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라면 네이버 캘린더앱을 설치 후 설정 메뉴에서 ‘일정 가져오기’를 활성화해, 스마트폰 기본 캘린더 앱에 입력된 일정을 네이버 캘린더 앱과 연동시킬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캘린더 PC웹 버전에서 로그인해도 폰에 입력했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일정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세련된 UI를 제공하는 것도 네이버 캘린더 앱만의 특징이다. 

네이버는 캘린더앱 기본 화면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 일정 화면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배경색을 흰색으로 적용, 마치 오프라인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살렸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스마트폰 초보자도 손쉽게 캘린더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월별/일별 보기 화면에서 빈 공간을 길게 눌러 일정 바로 입력하기 ▲입력된 일정을 길게 눌러 시간 이동 하기 ▲월별 보기에서 플리킹으로 일간 이동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해야 할 일을 중심으로 캘린더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할 일’ 메뉴를 별도로 제공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NHN 한규흥 개인도구서비스 담당 이사는 “ 안드로이드 OS 기기에서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씽크 설정이 필요해 이용자들로부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캘린더 앱을 제작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져왔으며, 이번 앱 출시로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위젯 기능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조만간 iOS 버전 모바일 캘린더 앱도 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사진 = NH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