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저장소

[오펀데이터] 스펀지 431회, 잔머리 월드컵, 서클렌즈의 비밀

스펀지 (431회)


2012년 5월 25일 금요일 KBS 2TV  저녁 8시 50분 방송 


출연자 : 이휘재, 김경란, 지상렬, 김인석, 김준현, 김경진, 인피니트(성규, 우현, 엘)

 


<스페셜- 잔머리 월드컵>





대한민국 최고의 잔머리를 찾아라!


Q(지능지수)부터 EQ(감성지수), MQ(도덕지수)까지!


사람의 능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지수들. 이제는 JQ(잔머리 지수)의 시대가 열린다!


잔머리 굴리면 인생이 망한다는 옛말! 이제 잔머리를 쓰면 남들보다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다! 틀에 박혀있는 방식에서 조금만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면 일상을 즐겁게 만드는 유쾌한 창의력이 될 수 있다. 스펀지가 생활 속 유쾌한 잔머리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16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맞대결을 펼치는 스펀지배 잔머리 월드컵에서 선정한 최고의 잔머리 아이디어는? 매번 기발한 콘셉트로 대중을 사로잡던 노라조도 깜짝 놀란 꼼수의 향연! 


간짜장 한 그릇으로 세 가지 요리를 맛보는 법!, 고기 불판이 없을 땐, 쇼핑 카트를 이용하라?, 우표 하나면 내 손톱을 가꿀 수 있다,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CD로 아령을 들 수 있다, 내 방에서 즐기는 홈씨어터까지... 


  


<엄마가 모르는 비밀 - 서클렌즈>




아이돌 따라하던 우리 아이, 실명 위험에 처하다?


엄마가 모르는 비밀 제 3탄, 눈 속에 시한폭탄 서클렌즈! 꼭꼭 숨겨두었던 내 아이의 또 다른 비밀을 스펀지가 파헤친다.


예나 지금이나 큰 눈망울을 가지고 싶은 소녀들. TV 속 화려한 걸그룹의 또렷한 눈망울은 소녀들의 열망을 더욱 부추긴다. 검은 테두리가 있어 더욱 크고 또렷한 눈망울로 만들어주는 서클렌즈는 소녀들이 선택한 최적의 아이템! 그런데, 서클렌즈를 자주 끼면 실명에 이를 수 있다? 


실제로 초, 중, 고등학교를 찾아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 반의 10명이상이 서클렌즈를 끼고 있고 일찍이 초등학생 때부터 시작해왔다는 것. 한 번 서클렌즈의 미용효과를 경험한 아이들은 그 모습에 중독되어 서클렌즈를 빼고서는 얼굴을 들고 걸을 수도 없다는 충격적인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다.


서클렌즈의 경악스러운 또 다른 비밀, 3천원, 5천원에 판매되는 저가 렌즈와 아이들 사이에서는 한 번 사용했던 중고렌즈도 단돈 천원에 무분별하게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 이는 아이들의 시력을 위협하고 심지어 실명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는데...


까만 눈동자 속에 숨은 충격적인 이야기. 


엄마가 모르는 비밀 서클렌즈편은 5월 25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