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스타크래프트2, 언어 선택 옵션 제공...총 12개 언어 지원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12일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 플레이어들이 최근 적용된 2.0.6 패치를 통해 한국어, 영어를 포함한 총 12개국의 다양한 언어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언어 선택 옵션은 선택한 언어로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2 로고


이번에 선보이는 언어 선택 옵션은 군단의 심장을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미국), 영어(영국),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스페인어(남미), 러시아어, 중국어(대만), 폴란드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까지 총 12개국의 언어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단순히 하나의 언어로 바뀌는 것을 넘어서 음성과 화면표시 언어 설정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음성은 영어로 듣고, 자막은 한국어로 보는 등 게임 내 언어를 이원화 할 수도 있다.


언어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Battle.net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옵션을 선택하고 언어 탭을 클릭한 후, ‘음성과 동영상 언어’, ‘글자 언어’ 항목에서 각각 원하는 언어를 설정하면 된다. 이로 인하여 기존에 영어로 스타크래프트 II를 플레이 하고 싶었던 플레이어는 언어 설정을 모두 영어로, 계속해서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Ô)에서 이어지는 한글화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을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는 한국어로 설정하면 되게끔 다양한 언어 옵션이 가능하게 되었다.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의 언어 선택 기능은 현재 스타크래프트 II 라이센스를 구입한 유저 및 처음 사용자용 버전에 한해서 적용되며, PC방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경우 1주일 이내에 해당 옵션이 적용되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언어 선택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