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스타크래프트2, 상금 1천만원 이하 대회는 라이센스 없이 개최 가능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국내에서 PC방 및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 등의 소규모 대회가 더 자유롭게 열릴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라이센스 정책을 변경했다고 금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정책에 의하면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소규모 대회는 더 이상 정식 라이센스 발급 절차를 밟지 않고도 대회 개최가 가능하다.


향후 PC방, 커뮤니티 등에서 총 상금 1천만원 이하 또는 그와 동등한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소규모 스타크래프트 II 대회의 경우 별도의 라이센스 절차 없이도 개최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스타크래프트2 로고


대회 개최와 관련하여 스폰서, 참가 자격, 방송, 그리고 현장에서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변경사항은 스타크래프트 II의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End User License Agreement)에 반영되고 블리자드의 PC방 서비스 이용약관(Terms of Service)도 이에 따라 개정되었다. 위에 제시된 조건과 다른 대회를 개최하고자 할 경우 (tournament@blizzard.co.kr)로 이메일 문의하면 된다.


블리자드의 새롭게 개정된 토너먼트 규정은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와 PC방에서 자체적으로 대회를 개최하는데 있어서 문을 활짝 열어주는 기회다.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공식 토너먼트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게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 정식 출시


[GSL] <스타크래프트2:자유의 날개> 그랜드파이널 개막


[게임] 스타2, 한국 유저를 위한 'PC방 경험치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