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월 10일, '테라' 무료화 시작, 빅뱅 '얼라이브 투어 인 서울' CD 발매



#1 MMORPG 대작 '테라', 10일부터 전면 무료화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의 대작으로 꼽히는 '테라'가 10일부터 전면 무료화된다. '테라'는 기존 MMORPG와는 차별되는 화려한 그래픽과 사실적인 전투 시스템으로 출시 당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으며 2011년 게임대상 수상에 빛나는 대작 온라인게임이다. 무료화와 함께 콘텐츠도 개편됐다. 

저레벨 이용자들을 위해 초반 사냥터의 동선을 개선하고 몰이 사냥터를 추가해 솔로플레이만으로도 중형 몬스터 사냥이 수월해졌다. 또한 만레벨 이용자 전원에게 특수 이동 아이템인 '아르곤의 군마'가 지급된다. 


테라 전면 무료화


#2 무협게임 ‘뇌천기’ 10일 그랜드 오픈

2.5D 무협 MMORPG '뇌천기'가 10일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 원작소설이 바탕이 된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피로감을 덜어주는 2.5D방식의 시스템, 완성도 높은 세력간 대규모 PVP전투 등 핵심 요소가 파이널 테스트에서 모두 합격점을 받은 만큼 당초 예정된 그랜드 오픈을 앞당겼다. ‘뇌천기’는 중국에서 5천만명이 구독했던 샨다문학의 베스트셀러 소설 ‘뇌천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샨다게임스의 역작. 9일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차량용 블랙박스, 주유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뇌천기' 대표 이미지


#3 정통무협 온라인게임 '열혈강호2', 공개서비스 실시

정통무협 온라인게임 '열혈강호2'가 10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다.‘열혈강호2’는 엠게임의 대표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인기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30년 후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무공, 원작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게임 전개가 특징인 정통무협 MMORPG이다.

‘열혈강호2’의 공개서비스에서는 지난 테스트에서 공개된 ‘열혈강호2’의 강점인 무공과 경공, 다양한 방식의 유저간 대전장인 무투장, 편리한 퀘스트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와 시스템을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엠게임]열혈강호2 대표이미지


#4 빅뱅 월드투어 ‘얼라이브 투어 인 서울’ 라이브 CD 발매

빅뱅이 월드투어 ‘빅뱅 얼라이브 투어 2012’의 실황을 담은 라이브 CD를 10일 발매한다. 라이브 CD에는 빅뱅이 월드투어의 첫 무대였던 지난 3월 서울 공연에서 선보인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 하루’, ‘투나잇’, ‘블루’, ‘판타스틱 베이비’ 등 히트곡 12곡이 수록됐다. 빅뱅은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월드투어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갔으며 뉴욕타임즈는 그들의 미국 공연을 ‘2012 베스트 콘서트’로 선정하기도 했다. 한편 빅뱅은 12, 13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해외 공연 일정을 마무리 짓고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앙코르 공연을 개최한다. 


빅뱅_얼라이브 투어 인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