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공연] 임형주, '지라니 합창단'-'드림키즈 오케스트라' 합동공연 '특별출연'


[오펀 편집국]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오는 5일(토) 오후 6시에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될 아프리카 케냐의 '지라니 합창단'과 한국의 ‘드림키즈 오케스트라’의 합동 신년 음악회에 특별 찬조 출연한다. 임형주는 이날 MC 및 스페셜게스트로서 특별 공연까지 펼칠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또한 이날 공연이 전석무료임이 알려지며 더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따라서 임형주는 한국인 최초의 UN 평화메달 수상자로서 평소 소외 계층과 함께 많은 문화 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그의 신념과 걸맞는 새해를 맞이할 계획이다.


임형주


특히 남양주의 '드림키즈 오케스트라'는 지난 2009년 4월 창단된 저소득 빈곤층 아동 82명으로 구성된 단체이고 아프리카 케냐의 '지라니 합창단' 역시 세계 10대 불평등 국가 중 하나인 케냐에서 어려운 처지에 놓여있는 유소년들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서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두 단체가 모여 관객들에게 노래로서 희망을 전달한다.


지난 2011년 5월 가정의달 특집 KBS 1TV '찾아가는 음악회'에서 함께 협연하며 첫 인연을 맺은 '드림키즈 오케스트라'와 임형주는 이후 어린이날 기념 청와대 초청공연에서 다시 한 번 협연하며 당시 참석했던 이명박 대통령내외를 비롯한 참석자 전원에게 큰 갈채를 받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또한 임형주는 작년 초에 열렸던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독창회와 작년 말에 열렸던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독창회에 '드림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부모들 전원을 초대하는 등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그리하여 이번 신년 음악회도 특별 찬조출연 및 MC를 노개런티로 선뜻 참여해준 것으로 알려져 평소 김장훈에 이어 제2의 기부천사로 일컬어지는 임형주가 새해부터 멈추지 않는 훈훈한 행보를 보임에 많은 이들을 감동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