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학교2013] 오늘밤 '학교'에서 사회적 이슈였던 '붕붕주스' 다룬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 (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 제작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콘텐츠 K)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던 ‘붕붕주스’를 다룬다.


오늘(18일) 방송될 ‘학교 2013’ 6회 방송에서는 승리고 중간고사 풍경이 그려지는 가운데 2학년 2반의 촉과 오지랖을 맡고 있는 ‘인맥의 왕자’ 변기덕(김영춘 분)이 벼락치기 열공 투혼을 발휘하기 위해 ‘붕붕주스’를 제조하여 마시는 모습이 그려진다. 


학교2013 김영춘 붕붕주스


일명 ‘붕붕주스’ 혹은 ‘붕붕드링크’는 고 카페인 음료를 섞은 주스. 시험기간에 잠을 이루지 않고 공부를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음료이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된 바 있다. 


공개된 사진에서 김영춘(변기덕 역)이 손에 들고 있는 노란 음료가 바로 ‘붕붕주스’. 한 모금만 마셔도 하룻밤 새는 것은 일도 아니라며 열변을 토하고 있는 김영춘이 제조한 ‘붕붕주스’로 인해 2학년 2반이 아수라장이 될 만한 사건이 벌어질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드라마 ‘학교 2013’의 한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켰지만 아직도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붕붕주스’를 단순 흥밋거리로 다루기보다는 이러한 현상을 통해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까지 들여다 볼 수 있었으면 한다. 관심으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5회에서는 부모님의 과도한 기대와 성적 지상주의 사회풍토로 인해 힘겨워하는 민기(최창엽 분)의 모습이 그려져 성적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있는 학생들의 공감을 산 가운데 민기 형에 얽힌 사연이 밝혀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 ‘학교 2013’ 6회는 오늘(18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



[학교 2013] 이종석, 시청자 멘붕 일으킬 중대 고백 한다! 김우빈과의 과거 공개


[학교 2013] '리얼'과 '감성'사이 영상미학! 뒤틀린 학교 바라보는 비틀린 시선


[학교2013] 살벌한 문제아들의 촬영 현장 '실체' 공개?


[학교2013] 따듯한 반항아 고순남, 전국의 종석앓이로 몸살!


'학교 2013' 김우빈, 눈빛만으로도 숨막히는 존재감! 시청자 '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