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SNL코리아 또 시청률 경신! '이런 풍자가 가능하다는게 놀랍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 <SNL 코리아>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하며 토요일 밤의 제왕으로 등극했다!


지난 8일(토) 밤 11시에 방송된 ‘김현숙 편’이 평균 시청률 1.92%, 순간 최고 시청률은 2.44%(AGB닐슨.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를 돌파하며 프로그램 론칭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 특히 프로그램의 주 타깃이라고 할 수 있는 남녀 2040 시청률에서도 동시간대 케이블 시청률 1위에 올라 <SNL 코리아>에 대한 성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snl코리아 김현숙


이날 tvN <SNL 코리아>의 호스트로 나선 ‘막돼먹은 영애씨’ 김현숙은 거침 없는 셀프 패러디와 파격적인 코믹 연기로 성인 코미디의 진수를 선보이며 토요일 밤 화끈한 웃음 폭탄을 터트렸다.


김현숙은 오프닝에서 ‘출산드라’ 캐릭터를 7년 만에 재현 하며 처음부터 눈길을 사로잡더니, 이어진 연예대상 레드카펫 패러디 콩트에서는 엉덩이를 노출하는 등 거침 없이 망가지는 모습까지 선보이며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이뿐만 아니라 200여 ‘X-라지 녀’와 함께한 뮤직비디오에서는 남성들의 몸매 지상주의에 묵직한 돌직구를 날려 큰 환호를 이끌어냈다. 


snl코리아 김현숙 출산드라

snl코리아 김현숙2


무엇보다도 이날의 백미는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 tvN ‘막돼먹은 영애씨’를 성인 버전으로 패러디한 콩트 ‘막돼먹은 영애씨 69’였다. 주인공 ‘영애’로 분한 김현숙은 팬들의 성원 속에 ‘막영애’가 어느덧 69번째 시즌을 맞게 되었고, 상무로 승진한 50대 노처녀 오피스 악마로 군림하고 있다는 설정에서 남다른 남성적 매력을 지닌 대리 신동엽을 상대로 여성들의 은밀한 욕망을 거침없이 분출하며 큰 웃음을 전했다. 


snl코리아 김현숙 신동엽


이와 함께 이날 방송에서는 <SNL 코리아> 특유의 촌철살인 풍자가 재치만점 패러디와 결합해 시청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생방송 콩트 ‘베이비 시터 면접2’에서는 ‘베이비 시터’를 모집하는 상황을 통해 지난 대선후보 토론회를 절묘하게 그려내며 폭풍 웃음을 선사했다. 또 연일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여의도 텔레토비’에서는 영화 ‘블레어 위치’와 반전(反轉)영화의 대명사 ‘유주얼 서스펙트’를 패러디해 여야 대선 후보들의 관계를 풍자했다. 특히 “’구라돌이’가 ‘카이저 소제’였어”라며 절규하는 ‘또’와 “이게 끝인 것 같지? 토론 두 번 더 남았다”며 차가운 미소를 짓는 ‘구라돌이’의 모습에서는 오직 <SNL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풍자의 미학을 만끽할 수 있었다.


snl코리아 베이비시터2


방송이 끝난 후 SNS 등 온라인에는 “역시 명불허전! 김현숙씨 짱~입니다!”, “오늘 막돼먹은 <SNL 코리아> 섹드립도 정치풍자도 최고!” “<SNL 코리아> 작가님들 사랑합니다! 이런 감정은 처음이에요” “오늘 <SNL 코리아> 대박! 이런 풍자와 코미디가 가능하다는 게 놀랍네요” 등의 글이 올라오며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snl코리아 여의도 텔리토비


tvN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 그동안 대한민국 방송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19금 섹시 유머와 병맛 코드, 통쾌한 풍자를 더해 어른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코드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얻으며 정규편성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더욱 강력한 풍자와 병맛 코드, 섹시 유머를 선보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제대로 된 어른들의 토요일 밤 놀이문화’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아슬아슬 수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소재는 물론 콩트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그야말로 토요일 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라이브 TV쇼’를 펼쳐내며 인기를 더하고 있는 것. 더욱이 호스트들의 파격적인 엽기 퍼포먼스와 셀프 디스(Self Dis) 등의 과감한 변신이 계속되며 유쾌한 볼거리와 재미를 전한다. 장진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총 8명의 프로듀서로 구성된 <SNL 코리아> 전담 제작팀과 의기투합했으며, 신동엽을 비롯, 김원해, 이상훈, 김민교, 정성호, 고경표, 정명옥, 김슬기, 권혁수, 박상우, 한서진, 서유리, 오초희, 손보민, 장윤서 등 강력한 크루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끝) 



[SNL코리아] 여의도 텔레토비, 이번주엔 '문-안 회동' 그린다!


'막영애' 김현숙, SNL에서 200명의 날씬하지 않은 여자들과 뭉쳤다!


SNL코리아, 신동엽의 '먹거리 X파일' 그가 차마 먹어보겠다고 말못한 이유?


[다시보기] SNL코리아, MB와 대선후보들을 풍자한 '베이비시터'


[다시보기] SNL코리아 '빽' - 김슬기, 서유리의 빽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