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현아 '아이스크림' 뮤비, 유투브 최단기간 2천만 달성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일 밤 9시를 기준으로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일 만에 한국 가수 중 신기록을 수립하며 유투브 최단 기간 2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역대 한국 가수들이 보여 온 2천만뷰 돌파의 최단 기록은 대부분 한 달을 훌쩍 넘긴 수치였던 것에 비해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가 단 10일 만에 압도적인 기록을 남긴 것.


현아 이미지


현아는 독보적인 섹시함과 귀여움이 공존하는 이미지와 도도하면서도 도발적인 '군림춤'등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4분여의 뮤직비디오로 전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에서 전세계인의 클릭수를 불러모으고 있다.


2일 오전 현재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2천 4십만 뷰를 넘어서며 계속해서 조회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유투브 탑100 현아 2위


앞서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인 26일 새벽, 한국 가수 중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조회 수 천만 건을 돌파하며 유투브 강자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어 꾸준한 조회수 증가로 10일 만에 2천만 조회수를 훌쩍 넘는 동시에 10월 30일 기준 전세계 '유투브 TOP100'

음악 차트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 전세계를 기준으로 집계되는 ‘유투브 TOP 100’의 음악 차트 1위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2위가 현아의 ‘아이스크림’, 3위는 싸이와 현아가 호흡을 맞춘 ‘오빤 딱 내스타일’로 뒤이어 저스틴 비버와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올라있다.


공개 직후 미국의 '빌보드 닷컴'이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이번 주의 꼭 봐야하는 뮤직비디오'로 선정한 것에 이어 유명 온라인 매체 '허핑턴 포스트'는 'Watch The Top 9 YouTube Videos Of The Week(이번주 톱9 비디오)'로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매체에서 현아를 주목하고 있는 것도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반증하는 요소다.


현아는 '아이스크림'으로 도발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아 '아이스크림' 뮤비에 '싸이' 깜짝 등장! '서로 주고 받기?'


현아,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공개‏ '파격적인 섹시 아이콘!'


현아, ‘아이스크림’ 음원 유출, 하루 앞당겨 긴급 음원 공개


현아, 새 앨범 '멜팅' 공개! 첫 자작곡 'Very Hot' 수록


[화보] 현아,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재킷 화보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