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0월 27일, 한옥건축박람회, 가을문화축제 개막



#1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 개막

한옥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느껴볼 수 있는 ‘2012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가 다음달 1일까지 전남 영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한옥건축 주제관, 한옥하우징마켓, 한옥건축포럼, 한옥학교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옥을 응용한 다양한 모형을 관전할 수 있고 남도 특산물 장터 및 음식 한마당, 전통놀이 체험, 구렴마을 자전거 답사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한옥건축박람회



#2 전통과 현대 어우러진 ‘청룡문화제’ 개최

서울 용두근린 공원에서 27일부터 이틀간 청룡문화제가 열린다. 28일 오전 10시 친림의식 재현행사인 어가행렬이 시립동부병원에서 출발해 왕산로를 거쳐 구청 앞 용두근린공원까지 이어진다. 하이라이트인 동방청룡제향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세계민속공연, 전통의상 패션쇼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청룡문화제



#3 서울 지하철 5~8호선 ‘가을문화축제’ 개막 

서울 지하철 5,6,7,8호선의 모든 역에서 26일부터 이틀간 ‘가을문화축제’가 열린다. 지역주민들이 꾸미는 열린 문화행사인 이 축제에서는 통기타, 색소폰, 오카리나, 하모니카 연주회를 비롯해 탭댄스, 밸린댄스, 비오비 공연 등이 펼쳐진다. 네일아트, 법률 상담, 가훈 쓰기 등의 간단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서울도시철도 가을문화축제 포스터

서울 지하철 5~8호선 ‘가을문화축제 내용보기 : http://www.smrt.co.kr/program/board



#4 ‘리쌍’ ‘김경호’ 등 콘서트 개최

‘힙합 듀오’ 리쌍(개리, 길)이 광주 콘서트에 나선다. 주말 예능 ‘무한도전’과 ‘런닝맨’에서 예능 끼를 드러낸 리쌍은 이번 광주 콘서트를 통해 그들만의 음악적 매력을 마음껏 발산한다. ‘나가수’ 명예졸업장을 받으며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김경호는 울산 콘서트에 오른다.  


리쌍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