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0월 26일, 부산불꽃축제, 서울북페스티벌 개최



#1 '불놀이의 향연'…부산불꽃축제 화려한 개막

부산불꽃축제가 26일 화려하게 개막한다. 첫날인 26일 오후 7시 전야제 행사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K-POP콘서트'를 펼친다. 하이라이트인 ‘부산멀티불꽃쇼’는 27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대교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향연을 펼친다. 부산불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레인보우불꽃을 비롯해 중대형 연화를 대폭 보강했다. 이밖에 거리 퍼레이드와 공연 등 식전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볼거리가 한결 풍부해졌다.


부산불꽃축제



#2 ‘힙합 듀오’ 마이티마우스, 처음이자 마지막 콘서트

‘힙합 듀오’ 마이티마우스가 데뷔 이후 처음이자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를 통해 그들만의 유쾌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한다. 마이티마우스는 지금까지 히트한 신나는 곡부터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감성 힙합 발라드까지 다양한 무대롤 선보일 예정이다. 멤버 상추는 이번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입대할 예정. 마이티마우스의 화끈한 금요일 밤은 26일 서울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열린다. 


마이티마우스



#3 서울북페스티벌 …'서울은 책 읽는 중'

‘2012 서울북페스티벌’이 26일부터 사흘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북페스티벌은 ‘서울은 책 읽는 중’이라는 주제로 동화 작가와의 만남, 전시,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첫날에는 서울도서관 개관식에서 일일 사서로 변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북페스티벌 포스터



#4 세포치료 국제 컨퍼런스 개최

보건복지부와 서울대학교병원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세포치료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 빛내리 교수, 독일 Max Planck Institute for Molecular Biomedicine의 Hans Schöler 교수, 미국 Baylor College of Medicine의 Stephen Gottschalk 교수, 이스라엘 Schneider Children's Medical Center의 Nadir Askenasy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어 세포치료의 최신지견을 발표하는 기조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5 영화 007 스카이폴 개봉

<007 스카이폴>은 007 제임스 본드가 상관 M의 과거에 얽힌 비밀과 거대한 적의 공격으로부터 붕괴 위기에 처한 조직 MI6를 지켜야하는 사상 최대의 임무를 그린 영화. 전세계를 열광시킨 <007 카지노 로얄>, <007 퀀텀 오브 솔러스>에 이어 역대 제임스 본드 중 가장 뛰어난 액션감을 자랑하는 다니엘 크레이그가 다시 제임스 본드로 돌아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007 스카이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