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0월 23일,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아이패드 미니 공개



#1 아이패드 미니 23일 공개 예정

애플이 23일 새로운 태블릿PC '아이패드 미니'를 발표할 것으로 주요 외신이 일제히 보도했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패드 미니'와 관련해 전 세계 매체의 추측이 민망할 정도로 신제품 출시를 미뤄왔다. 애플은 예정된 23일 행사에서 7.85인치 크기 '아이패드 미니'를 공개,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은 300달러(한화 약 33만원) 선. 정식 출시는 다음달 2일이다. 이에 따라 보급형 태블릿PC 시장 경쟁이 본격적으로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드미니


#2 '불의 축제'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개막

청자에서 백자로 넘어가는 15,16세기 유행한 분청도자기 축제가 발원지인 경남 김해에서 29일까지 개최된다. 관람객이 직접 흙을 만지고 물레를 돌려 도자기를 빚어볼 수 있는 무료 체험장을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이밖에 분청도자기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제관 및 홍보관, 명품관 등의 전시실이 운영된다. '분청도자의 관광상품화'라는 주제로 한•중•일 공동 심포지움도 개최된다.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포스터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공식 사이트 : http://festival.buncheong.net/



#3 갤럭시S3 LTE, '젤리빈' 업그레이드 시작

삼성 갤럭시S3 LTE 모델이 23일부터 젤리빈(구글 안드로이드 4.1 OS)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젤리빈은 그래픽 성능과 터치감을 개선하고 웹 브라우징•화면 전환•앱 구동 속도를 향상시켜 보다 빠르고 부드러운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밖에 '구글 나우(Google Now)' '프리스타일 위젯(Free Style Widget)' 등 신규 기능도 탑재됐다. LG전자도 11월 옵티머스LTE2, 12월 옵티머스G에 젤리빈을 제공한다.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S3 LTE, '젤리빈' 업그레이드 사이트http://www.samsung.com



#4 한미 女작가 'Woman+Body' 미술전 개최

한국과 미국의 여성 작가들이 '여성+몸'이라는 주제로 전남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1층에서 미술전을 개최한다. 여성과 인체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번 행사는 다음달 6일 까지 펼쳐진다.



#5 박윤모 모노드라마 '아버지' 200회 기념 공연

박윤모의 모노드라마 '아버지'가 200회 기념 공연을 갖는다. '아버지'는 고희연이 열리는 연회장에서 주인공 김오현이 11남매를 키우며 겪은 파란의 가족사를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와 남도 특유의 해학으로 버무려 눈물과 웃음을 자아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