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0월 22일, '서울노인영화제','서울패션위크' 개막



#1 '할머니, 영화 보러가요'…서울노인영화제 개막

서울노인영화제가 22일 개막한다. 생소할 수 있지만 벌써 5회째다. 어르신들이 손수 메가폰을 잡기도 했고 청년 감독들이 노인을 소재로 만든 영화 등이 총망라됐다. 실버 세대 및 문화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엿볼 수 있다. 개막 초청작은 '은교', 영화제는 ▲엄마와 어머니의 나들이 ▲ 집념 ▲ 소녀이야기 ▲ 나들이 등 4편을 추천작으로 내세웠다. 총 35편이 스크린에 오르고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서울노인영화제는 25일 폐막한다. 


서울노인영화제 포스터

서울노인영화제 공식 사이트http://sisff.tistory.com/



#2 '가을 멋쟁이 모여라'…서울패션위크 개막

추계 서울패션위크가 22~28일까지 용산 전쟁기념관과 서교동 자이갤러니, 서울 광장 등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유명 디자이너 작품 감상(서울컬렉션) 신진 디자이너 참여 프로그램(제너레이션 넥스트) 비즈니스 상담 전시회(서울패션페어) 기부 프로그램(도네이션 런웨이) 등의 행사가 마련됐다. 개막 하루 전인 21일 오후 7시 서울광장에서 전야제가 열린다. 가수 박완규, 신효범, 울랄라세션 등이 참가한다.


서울패션위크 포스터

서울패션위크 공식 사이트 : http://www.seoulfashionweek.org/



#3 뜨거운 감자 5집 발표 …'독백의 읆조림'

'뜨거운 감자(김C, 고범준)'가 4년 만에 정규 앨범 5집을 발표하고 팬들 앞에 선다. 타이틀곡은 '후 더즌트 라이크 스위트 씽즈(Who Doesn’t Like Sweet Things)'로 '누가 달콤한 걸 싫어해?'라는 질문이 아닌 독백의 읆조림에 가깝다. 대표곡 '고백'의 멜로디는 잊자. 냉소적이면서도 뜨거운 감자 본래의 음악색깔로 회귀했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뜨거운 감자 5집 앨범



#4 이은미, 신승훈, 김동률, 성시경 콘서트 러시

'맨발의 디바' 이은미를 비롯해 신승훈, 김동률, 성시경 등 명품 보컬의 콘서트가 22일 일제히 열린다. 이은미 콘서트는 대구에서 열리고 '더 신승훈 쇼'는 경기도 고양에서 볼 수 있다. 이밖에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 여심을 흔든 김동률은 성남에서 콘서트를 갖고 성시경은 22일부터 30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


2012_The신승훈SHOW_pop_tour_이미지성기경 콘서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