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마트폰 게임

[화제] '애니팡' 공략법 담은 '이종길 대리의 애니팡 매뉴얼' 화제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모 은행에 재직 중인 증권맨이 제작한 '애니팡 매뉴얼'이 세간에 화제다. 


지난 4일 증권가 메신저와 일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배포된 '트레이딩부 이종길 대리가 알려주는 애니팡 매뉴얼(1_3)'은 5페이지에 걸쳐 애니팡 고득점을 위한 초급 가이드가 제시되어 있다. 


애니팡 매뉴얼1


PDF파일로 꼼꼼하게 정리한 매뉴얼에는 마치 군부대의 훈련 매뉴얼을 연상시키듯 스마트폰을 쥐는 자세부터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 처음부터 지나친 친절함과 유머러스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해당 리포트는 공식 증권 리포트와 동일한 포맷으로 작성되어 형식 그 자체가 하나의 패러디물같은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애니팡 매뉴얼2


권장 그립 자세로 시작한 매뉴얼은 주옥같은 가이드로 이어진다. 콤보의 기본 유형 및 '터치하는 순간 시선은 다음 목표를 찾는다'는 기본 전략부터 시작해 '콤보를 최대한 이어나가고 더 이상 콤보가 없을 때 폭탄을 터뜨린다'는 초급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4개짜리 메이드보다 3개짜리 메이드 두 번이 더 가치 있다'는 소중한 전략도 알려준다.


매뉴얼 마지막에는 해당 리포트의 신뢰성을 주기 위해 작성자 이종길 대리의 레벨(46)과 최고득점(71만2832점)이 제시되어 있으며, 이 리포트를 감수한 정우성씨의 고득점(47만8373점)까지 기재되어 있다.  


애니팡 매뉴얼3


애니팡 매뉴얼4


해당 매뉴얼은 애니팡의 국민적 인기와 더불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으며, 이를 본 네티즌들은 재미있고 유익하다는 평가를 올리고 있는 중이다. 


이번에 제작된 '이종길 대리의 애니팡 매뉴얼'은 '초급용'으로 향후 중급용과 고급용도 배포할 것으로 예상되 큰 화제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게임] 애니팡, 오프라인 게임대회 열린다!


애니팡 후속작 '캔디팡' 출시 3일 만에 130만! 전대미문의 기록 달성


'애니팡' 고득점 비법, 온게임넷 '더 테스터' 완전 공략‏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애니팡' 뒤를 이을 신규 '카카오톡 게임'


[카카오톡 게임] 애니팡, 타이니팜 제치고 구글 플레이 1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