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스포츠] 평창 동계올림픽, 미리 체험하자…생활체육 스키캠프 개최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서울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후원 협정 체결을 통해 스포츠교류의 일환으로 평창소재 보광휘닉스파크에서 초·중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2012 서울시 생활체육 스키캠프를 개최한다.


1월 18일(수)부터 20(금)까지 청소년(중학생)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는 저소득층(초등학생)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2박 3일 일정으로 모든 비용을 포함하여 60,000원이며, 저소득층 참가자에는 무료로 진행된다.

‘2012 생활체육 스키캠프’는 유소년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레포츠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행사를 제공한다.

첫날 스키강습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하여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으며, 워터파크이용 등 즐거운 추억이 가득한 겨울방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박3일간 스키캠프활동과 창의적 놀이 활동 등은 또래 어린이들의 관계 증진과 사회성을 기르고, 친구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동계올림픽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다.

보광 휘닉스파크는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으로 설상종목인 스노우보드 경기장 슬럼프를 스키캠프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키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기념 모자를 지원한다. 또한 저소득층 참가자에게 스키용품(장갑, 양말, 모자) 지원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스키용품(장갑, 양말, 모자)을 지원하며, 스키복이 없는 일반인 참가자와 저소득층 참가자에게 무료로 대여해 준다.

한편, 2012 생활체육 스키캠프 참가방법은 서울시생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al.or.kr)에 접속하여 인터넷 접수를 통하여 모집할 예정으로 있다.

1차 청소년(중학생) 참가자에 한하여 2012년 1월 2일(월) ~ 1월 5일(목) 오후 18:00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2012년 1월 6일(금) 추첨을 통하여 청소년 참가자 65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청소년 참가자는 홈페이지 및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다.

[사진 = 영남대학교 제공]

[놀거리로 가득한 세상,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indexno=1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