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2012년 10월 9일, 오펀 놀이 달력



#1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s3 젤리빈 업그레이드

삼성전자 '갤럭시S3'가 최신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젤리빈은 기존 안드로이드4.0 버전 보다 앱 실행속도가 30~40% 정도 빠르다. 터치 반응 속도도 개선됐다. 이밖에 오프라인 상태에서 음성으로 받아쓰기가 지원되며 동영상 정지 기능 등 카메라가 개선된다. 또 팝업 플레이 화면 크기 조절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된다. 갤럭시S3 LTE 모델은 이달 중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2 이하이, 에픽하이 신곡 피처링 9일 공개


에픽하이 신곡 춥다 9일 공개


YG엔터테인먼트의 힙합그룹 에픽하이가 신곡 '춥다'를 공개한다. 이 곡은 'K팝스타'로 인기몰이한 이하이가 피처링을 맡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10대 소녀답지 않은 폭풍 가창력과 깊은 표현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이하이와 에픽하이의 조합에 기대가 크다. 공개 전이지만 '환상의 조합'이라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에픽하이의 새 앨범은 다음 달 19일 나오고 이하이는 다음 달 29일 데뷔 싱글 '원.투.쓰리.포'를 발표한다.

 


#3 한글문화예술제 (울산시)



울산 중구는 한글날인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외솔 최현배 선생 기념관 및 외솔 생가 일원에서 제3회 외솔기념관 한글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이번 주요 행사중 하나인 '한글, 도시를 물들이다' 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캘리그래퍼(글씨 디자이너), 시각디자인과 교수, 서예가, 화가 등 21명의 작품이 번영로(남구 번영사거리~중구 외솔기념관 입구)를 중심으로 대형 건물벽에 전시된다.

이와 함께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한글문화의 재미와 창의성을 일깨워 주기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마련된다. 

한글문화예술제 홈페이지 http://www.ulsanhangeul.com/



#4 뮤지컬 '마리아마리아' 티켓 1차 오픈


뮤지컬 마리아마리아


지난 10년간 한국뮤지컬사의 뚜렷한 흔적을 남긴 창작뮤지컬 마리아마리아가 2012년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 할 준비를 마치고 9일 1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마리아마리아 홈페이지http://www.themaria.co.kr/



#5 부산지역 아날로그 TV 종료일

부산지역 아날로그 TV방송이 10월 9일 완전히 종료된다.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면 지상파(KBS, MBC, KNN, EBS) TV방송을 안테나를 통해 직접 수신하는 가정에서는 TV시청을 할 수 없으며 현재 TV에 정부지원 신청안내 자막이 나오는 가정에서는 즉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을 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디지털방송콜센터(국번없이 124) 또는 저소득층은 동주민센터, 일반가구는 우체국에서 하면 된다. 



#6 무작정 패밀리 시즌2 첫 방영


무작정 패밀리2 로고

지난 여름, MBC에서 방영됐던 <무작정 패밀리>가 MBC에브리원에서 <무작정 패밀리 시즌2>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무작정 패밀리 시즌2>의 새 가족 구성원은 이계인, 최 란 부부를 중심으로 삼촌 지상렬, 큰 아들 장동민, 애프터스쿨의 리더 정아, 그리고 막내아들로는 제국의 아이들 희철.


무작정 패밀리 첫 만남에서 이계인은 직접 삶은 달걀까지 준비해오는 정성을 보였고, 최란 역시 밤새 만든 밑반찬을 챙겨와 새로 생긴 가족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삼촌 지상렬과 장동민도 예능감을 뽐내며 가족의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렸다.


<무작정 패밀리 시즌2>의 꽃! 정아 역시 뛰어난 예능 고수들 사이에서 뻣뻣한 몸 개그와 4차원 발언으로 첫 예능 도전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또한 첫 녹화 스케줄이 중국 공연과 첫 녹화 스케줄이 맞물린 제국의 아이들 희철은 가족들과 인사만 나누고 헤어진 후 중국 공연 모습을 생생하게 공개하며 예능 첫 도전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10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무작정 패밀리 시즌2>는 가족 간의 리얼한 일들을 담아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작정 패밀리 공식 홈페이지http://www.mbcplus.com/mufamily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