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코빅' 박준형-정만호 '진짜로 정말로' 힙합 음악개그로 돌아오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 <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가 새로운 웃음과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화려하게 개막했다. 추석 연휴를 맞은 안방극장에 모였던 시청자들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감하며 <코빅>을 즐겼다.


총 12팀이 출전해 6경기의 팀대팀 승부를 펼친 <코빅> 1라운드에서는 박준형 정만호 윤성한의 ‘원달라’, 안영미 강유미 김미려의 ‘삼미 슈퍼스타즈’가 첫 무대부터 폭발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양세형 장도연 박나래의 ‘소모임’, 박규선 성민 박충수의 ‘까푸치노’,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의 ‘졸탄’, 김재우 윤진영 김필수 강준의 ‘따지남’도 각기 아이디어 만점 새 코너로 라이벌전에서 승리를 차지하는 기쁨을 맛봤다.


코미디빅리그 <원달라> 박준형, 정만호, 윤성한 코미디빅리그 <원달라> 박준형, 정만호, 윤성한


박준형과 정만호, <개콘>과 <웃찾사> 전설의 만남은 그 기대만큼 화려한 무대를 만들어 냈다. 힙합 뮤지션 ‘원달라’ 정만호와 윤성한은 공개코미디의 고수답게 웃음이 터지는 타이밍을 능숙하게 만들어냈고, 웃음에 방점을 찍기 위해 등장한 ‘텐달라’ 박준형은 리드미컬한 랩에 맞춰 유치원생인 자신의 딸과 정만호의 대학생 아들을 비교해 무대를 초토화시켰다. 입에 착착 감기는 노래가사 “진짜로 정말로”는 단숨에 방청석을 휘어잡으며 새로운 음악개그의 탄생을 알렸고, 방송 직후 온라인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정만호’가 등장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뒤따랐다.


코미디빅리그 <삼미슈퍼스타즈> 안영미, 강유미, 김미려     코미디빅리그 <삼미슈퍼스타즈> 안영미, 강유미, 김미려


안영미 강유미 김미려 세 명의 톱 개그우먼이 뭉친 ‘삼미 슈퍼스타즈’의 활약도 눈부셨다. 섹시 여배우 김부선을 패러디한 ‘안부선’으로 등장한 안영미는 섹시코드와 능청스런 연기로 카리스마를 뿜어냈고,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온라인 의견을 통해 “김꽃두레 능가할 듯”, “안영미는 천재” 등의 호평도 이어졌다. 안영미와 함께 크게 주목 받은 김미려는 성추행범으로 연행된 산적수염 캐릭터에 배우 박영규 성대모사를 더해 큰 웃음을 전했다. 특히, 코너 마지막에 남자가 아니라 여자라는 반전과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니 자몽을 가져다 달라”는 류의 허를 찌르는 유머로 신선한 웃음을 더하기도.


코미디빅리그 <소모임> 양세형, 박나래, 장도연코미디빅리그 <소모임> 양세형, 박나래, 장도연


<코빅>의 인기스타 양세형은 코믹 패러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90년대 아이돌 출신의 떡볶이 가게 사장으로 분한 양세형은 반짝이 의상에 머리를 핑크빛으로 염색하고 스타병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배꼽을 빼놓았다. 특히, 톱스타 JYJ의 두통약 CF를 패러디하는 장면은 방송 실시간으로 SNS에서 엄청난 화제를 낳았고, 함께 공연을 펼친 ‘소모임’ 팀의 장도연 박나래의 시대착오 캐릭터도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스스로 아바타가 되어 매주 시청자들이 보내준 옷을 입는 새로운 개그를 선보인 ‘까푸치노(박규선, 성민, 박충수)’는 라이벌 ‘옹달(장동민, 유상무)’를 꺾는 기염을 토했다. ‘옹달’의 장동민은 “첫 무대이기에 100% 기량을 발휘하지 않고 봐준 것”이라며 여유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강팀 옹달을 꺾은 ‘까푸치노’의 기세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해 볼만 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의 접전도 있었다. 영화 <쏘우>를 모티브로 주인공들이 문제를 풀어 방을 탈출하는 과정을 코믹하게 구성한 ‘졸탄’은 <코빅>의 키스커플 이국주-문규박이 부유한 여성과 빈대남으로 호흡을 맞춘 이개인과 방청객 투표에서 단 7표 차이의 종잇장 승부를 펼쳤다.


한편, 박준형의 ‘원달라’ 팀과 승부를 펼친 ‘대빡이’ 김대범의 ‘실미도(김대범, 김주철)’ 팀은 각종 요리만화를 보는 듯한 특수효과를 무대에서 구현해낼 계획이었으나, 계속된 NG로 자신들이 원하는 수준의 무대가 나오지 않자 제작진에 스스로 통편집을 요청했다. 프로그램 초유의 ‘대범한’ 상황에 시청자들도 실시간으로 SNS에 의견을 남기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앞으로 ‘실미도’가 제 컨디션으로 보여줄 무대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져 가고 있다.


코미디빅리그 <원달라> 정만호코미디빅리그 <원달라> 정만호


<코빅> 1라운드에서 승점을 획득한 6개 팀은 각기 추첨을 통해 다음 라운드에서 맞붙을 상대를 결정하게 됐다. 이날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를 이끈 양세형은 추첨결과와 상관없이 상대팀을 결정할 수 있는 조커 카드를 뽑자마자 “강팀 까푸치노와 붙어 재미있는 승부를 해 보고 싶다”는 당찬 도발로 2라운드를 향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대한민국 원톱 웃음 <코미디 빅 리그(이하 코빅)>는 새롭고 참신한 형식에 도전해 온 tvN의 대형 공개코미디 쇼. 지난 2011년 9월 출범 이후 첫 돌을 넘긴 <코빅>은 시즌제에서 정규물로 편성기간을 대폭 늘리면서 팀대팀 승패제도를 통해 승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돌아왔다. 참신함을 선사하는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는 한편,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생활밀착형 개그’를 대폭 늘려 토요일 밤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에게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코미디빅리그. 1R 챔프대결, 사제대결, 형제의 난 ‘빅뱅 예고’


새로운 코미디빅리그, '삼미 슈퍼스타즈' 새로운 돌풍 예고!


코미디빅리그4! 대망의 출연자 명단 공개!


코빅3 '까푸치노' 우승! 더 강력한 코빅4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