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제3병원' 양의 vs 한의, 두 천재들의 흥미진진한 대결 그린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의 새 수목드라마 <제3병원>(연출:김영준, 김솔매, 극본:성진미,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공동제작:㈜엠제이앤컴퍼니)이 파격적인 소재와 스피디한 전개, 그리고 김승우, 오지호 등 주연 배우들의 명품 연기 등 히트드라마의 3요소의 완벽 조화로 3040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제3 병원, 양한방 두 천재의 대결


tvN은 지난 5일(수) 밤 11시에 첫 방송 된 새 수목드라마 <제3병원>이 첫 회부터 최고 시청률 1.63%(평균 1.23% AGB닐슨 케이블 가입가구 기준)로 순조로운 첫 스타트를 끊었다고 밝혔다. 특히 주 타깃 시청층인 30, 40대 시청률에서는 남녀를 막론하고 모두 동시간대에서 1위를 기록해 앞으로의 전망을 밝게 했다. 이뿐만 아니라 방송 직후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았다.


지난 밤 방송에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메디컬드라마 다운 파격적인 소재와 설정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제3 병원, 드라마 내용


천재 한의사 김승현으로 변신한 오지호는 최초 양한방 협진을 도입한 ‘서한협진병원’ 개원식에 참여하기 위해 병원에 들렀다가 숨을 쉬지 않는 어린이 환자를 만났다. 당장 기관 삽입을 시도해야하는 위급한 상황에서 오지호는 원칙상 메스를 쓸 수 없는 한의사 신분이지만 아이를 살리기 위해 그 원칙을 깼다. 숨막히는 긴장감 속에서 기관 삽입술을 시도한 오지호는 여전히 아이가 의식을 찾지 못하자 마지막 방법으로 머리에 침을 놓아 극적으로 아이를 구해냈다. 환자를 위하는 진정한 의사의 모습을 보인 오지호였지만 메스를 들었다는 이유로 감봉이라는 병원측의 징계를 받게 되는 상황은 우리의 현실을 그대로 비춰보이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서로의 영역을 인정하지 않는 양의사들과 한의사들의 감정 대립은 기존 메디컬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갈등 구도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제3병원>의 빠른 전개와 긴박감 넘치는 호흡은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첫 회부터 펼쳐진 김승우와 오지호의 양한방 응급수술 대결이 빠른 화면 전환과 독특한 화면 분할 기법과 함께 빼어난 영상으로 그려지며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했다. 


제3 병원, 김승우


또 양방과 한방을 대표하는 천재의사로 나서는 김승우(김두현 역)와 오지호(김승현 역)는 첫 회부터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내며 명품 연기 대결을 펼쳤다. 특히 냉철한 카리스마와 함께 차가운 원칙주의자의 면모를 모인 김승우는 대한민국 메디컬 드라마에 또 하나의 거탑 탄생을 기대케 만들었다. 따뜻한 카리스마의 감성주의자 오지호는 환자를 위해서라면 한의사의 경계마저도 과감히 허물어 내는 캐릭터를 빼어난 연기력으로 소화해냈다. 


제3 병원, 오지호


이와 함께 두 사람은 극 후반부에서 환자의 치료를 놓고 대립각을 세우며 본격적인 갈등을 예고 하는 한편 둘 사이에 감춰진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제3병원> 대장정의 서막을 훌륭히 열어냈다.


SNS와 tvN <제3병원> 홈페이지 등에는 “제3병원, 배우도 스토리도 좋네~”, “제3병원 한번보고 완전 빠졌다. 역시 승우님은 카리스마가 흘러넘치시는군!”, “루즈하게 끌지않는 스피디한 전개와 신선한 컷분할은 최고였음”, “한의사와 의사들간의 이야기같은데.. 실제로도 저런가 궁금하다”, “제3병원 진짜 대박! 의사들이 한의학 얼마나 폄하하고 왜곡하는지 현실 진짜 제대로 보여주네”, “순식간에 한 시간이 지나간듯. 방송 시간이 너무 짧아요~” 등의 글이 올라오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tvN <제3병원>은 양한방 협진병원 내 신경외과를 배경으로 천재 신경외과 전문의 김두현(김승우)과 천재 한의사 김승현(오지호)이 일과 사랑을 놓고 펼치는 운명적 대결을 그려갈 국내 최초 ‘양한방 메디컬 드라마’. 김승우, 오지호, 김민정, 최수영, 박근형, 임하룡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기존 메디컬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양한방 협진’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방법은 다르지만 환자의 완치를 향한 마음만은 같은 양한방의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치열한 자존심 대결, 그리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한방치료는 물론 고난도 뇌수술까지 리얼한 묘사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