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흥

[파티] 새로운 파티 문화, 전문직 직장인들의 프라이빗 소셜기부파티


[오펀 편집국] 전문직 직장인 Group BRILLIANTS(http://the-brilliants.com)는 전문직 직장인들이 제대로 놀면서도 의미있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파티를 기획하였고, 2012년 7월 21일 토요일 오후 10시에서 오전 6시까지 올라잇 파티 쉐라톤워커힐호텔 시로코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초 아이디어와 기획만 있었던 BRILLIANTS Party를 구체적으로 실행에 다양한 형태로 후원한 업체는 에너지드링크 마크와 필심닷컴이다. 처음 시작에서는 전문직 직장인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컨셉으로 스마트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크라우드 플래닝(Cloud Planning)되었다. 구글문서도구, 구글사이트도구, 카카오톡, 슬라이드쉐어, 페이스북, 모바일웹앱, 네이트온, 워드프레스 등 스마트 환경을 최대한 이용하였다.



구글 문서도구의 ‘문서’를 이용하여 관련자 분들과 함께 공동작업으로 초안을 완성하였고, 그렇게기획된 초안을 토대로 URL을 공유하여 카카오톡으로 회의를 진행하였다. 문서도구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Outline과 방향성을 설정하였고, 대기업 디자인 디렉팅 업무를 하며 틈틈히 함께 STAFF로 참여했던 디자인 디렉터가 협의된 내용을 기초로 하여 Art Direction을 완료하여 슬라이드쉐어로 공유하였고, 대기업 모바일개발자가 모바일웹앱을 개발하였다. 기획자가 해당 내용을 구글사이트도구로 재정리하고, 마케터가 제안서를 만들었다. 


기획한 모두가 직장인이기 때문에 가급적 퇴근시간 이후를 집중적으로 활용하였고, 총 4차례의 모임만으로 파티가 진행될 수 있는 이유는 파티 관련 전문가들의 전폭적인 후원이었기 때문이다. 에너지드링크전문업체 마크 김선일 대표와 파티전문웹진 필심닷컴 고종근 대표가 크라우드 플래닝(Cloud Planning)을 통해 기획된 것을 실질적으로 현실에 맞게 다양한 스폰서 유치와 쉐라톤 워커힐 시로코측과의 섭외 및  조율을 담당해 주고, 실무 STAFF진과 클럽매니아들에 대한 홍보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정성으로 진행되는 BRILLIANTS Party의 순수익금은 독도수호국제연대를 통해 전세계에 독도에 대해 알리는 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이러한 순수한 목적에 감동한 DJ KOO도 바쁜 스케줄을 조정하여 DJ공연을 하게 되었다.

이번 BRILLIANTS Party를 제안한 직장인 이길성씨는 "평범한 일상에 보다 창의적인 새로움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열정이 누군가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만들게 되었다"며 "평범하게 시작된 시도가 후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주말 의미있는 즐거움을 원하는 직장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