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방송]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 온라인 인기투표 실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의 아시아 최고 인기배우와 한 해 최고의 드라마 OST, 한류드라마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티즌 인기상’, ‘OST인기투표’, ‘한류드라마상’ 총 세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표는 오는 8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계속되며,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세계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 출품된 201개의 드라마에 출연한 남,여 배우들 중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4개국의 최고 인기배우를 선정하는 ‘네티즌 인기상’ 투표는 국내 네티즌의 경우 미디어다음(media.daum.net)을 통해 투표가 가능하며, 해외 네티즌의 경우 코리아닷컴 영문사이트(en.korea.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김수현 (해를 품은 달), 박유천 (옥탑방 왕세자), 하지원 (더킹 투하츠) 등 인기정상의 국내배우와 사토 다케루, 가나메 준 (더 언브레이커블 타이스: 오키나와 브러더스 비컴 에너미스), 사사키 노조미 (화차-더 카드 프롬 헬), 아시다 마나 (마루모 스토리) 등 일본 인기 배우를 포함, 4개국의 남녀배우 142명이 후보로 선정돼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최고의 한류드라마와 한류스타를 선정하는 ‘한류드라마 인기투표’는 해외 한류팬 200만 명을 보유한 코리아닷컴 영문사이트에서 진행된다. 후보에는 KBS ‘드림하이1’, ‘공주의 남자’, ‘넝쿨째 굴러온 당신’, ‘영광의 재인’, MBC ‘마이 프린세스’, ‘최고의 사랑’, ‘해를 품은 달’, ‘더킹 투하츠’, SBS ‘싸인’, ‘시티헌터’, ‘여인의 향기’, ‘뿌리깊은 나무’, ‘옥탑방 왕세자’ 등 해외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국내 드라마 13편이 올랐다.  

 

이와 함께 남녀배우상에는 장근석 (사랑비), 박시후 (공주의 남자), 김수현 (해를 품은 달), 이승기 (더킹 투하츠), 이민호 (시티헌터), 박유천 (옥탑방 왕세자) 등 남자배우 6명과 수지(드림하이1), 문채원 (공주의 남자), 한가인 (해를 품은 달), 하지원 (더킹 투하츠), 신세경 (뿌리깊은 나무), 한지민 (옥탑방 왕세자) 등 여자배우 6명이 이름을 올렸다. 한류드라마 부문의 수상작은 코리아닷컴 영문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인기투표 결과 70%와 국내드라마를 수입하는 해외바이어들의 투표 결과 30%를 합산해 선정할 예정이다.

 

다음뮤직(music.daum.net)에서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공개된 드라마 OST 중 최고의 인기곡을 선정하는 ‘OST인기투표’가 진행된다. 추천된 국내 드라마 13편의 주제가 총 26곡이 후보에 올랐다. 투표결과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 한류드라마부문 주제가상 선정에 100%반영된다. 또한, 투표결과를 바탕으로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 OST CD콜렉션을 제작해, 시상식과 TV영화제 등에 참석하는 드라마 팬에게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투표의 결과는 오는 8월 30일 국립극장에서 진행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시상식에서 공개된다.

 

(사)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와 한국방송협회가 주최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2’는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이한 국제적인 드라마 페스티벌로, 올해는 45개국에서 총 201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 세계의 우수 드라마를 선발하는 것은 물론 드라마 인들과 드라마 팬들이 더욱 가까이서 호흡할 수 있는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제공= 엑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