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배우 강경준, '아름다운 그대에게' 육상부 코치 '변광민'역으로 전격 합류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배우 강경준이 오는 8월 첫 방송될 SBS 새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 캐스팅됐다.


강경준은 8월 첫 방송 될 설리-민호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극본 이영철, 연출 전기상/제작 SM C&C)에서 단순무식의 대명사이지만 운동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전직 높이뛰기 선수였던 육상부 코치 변광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 ‘논스톱5’에서 호흡을 맞춘 이영철 작가와는 8년여 만에 재회하게 된 셈이다.





강경준이 맡은 변광민은 별명이 ‘광견병’일 정도로 학생들을 괴롭히며 학교 내에 악역을 자처하는 인물. 학생들에게는 강하게 군기 잡는 육상부 코치지만, 자신이 짝사랑하는 국어선생 소정(이영은)에게 만큼은 한 없이 약한 남자다. 평소에는 ‘미친개’였다가도 소정만 보면 ‘순진남’으로 180도 변신할 ‘단무지 선생’ 강경준의 모습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강경준은 이번 역할을 위해 다소 길었던 머리도 짧은 숏컷으로 자르고, 검은색으로 염색하는 등 외모 변신을 감행하며 열혈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 남성미가 물씬 풍겨나는 육상부 코치 역인 만큼 운동에도 더욱 매진, 완벽한 몸만들기에 나서고 있다는 귀띔이다.


강경준 소속사 관계자는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을 때 경준이가 대본도 안보고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 ‘아름다운 그대에게’ 원작을 감명 깊게 읽기도 했지만, 이영철 작가님이 극본을 쓰신다는 말을 듣고는 욕심냈다”고 남다른 열정을 전했다.


드라마 한 관계자는 “변광민 역할에 적합한 인물을 찾다가, 강경준이라면 100% 완벽하게 소화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본인 또한 원작을 즐겁게 읽었다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2004년 시트콤 ‘논스톱5’에서 보헤미안 스타일의 대학생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던 강경준은 2011년 제대와 함께 ‘ 샐러리맨 초한지’, ‘아버지가 미안하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 활발한 연기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꽃미남 소년’들이 즐비하게 등장할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미스터리 의사’ 기태영과 함께 ‘아그대(아름다운 그대에게) 선생님 라인’을 형성,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 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보디가드’ ‘쾌걸춘향’ ‘마이걸’ ‘꽃보다 남자’ 등 다수의 작품들을 연출, 연이어 히트시키며 청춘 트렌디드라마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는 전기상 감독과 ‘지붕 뚫고 하이킥’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 등 ‘하이킥 시리즈’를 집필, 유쾌하고도 짜임새 있는 필력을 인정받은 이영철 작가의 만남으로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제공 = SM 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