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유령' 소지섭, '악성코드' 하나로 잠꾸러기 이연희 아침잠 깨워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소지섭이 악성코드를 이용한 기발한 방식으로 이연희의 아침잠을 깨우는 등 일명 ‘유머 품은 천재해커’의 면모를 선보이며 무한매력을 발산했다.


소지섭은 21일 방송 된 SBS 수목드라마 ‘유령’(극본 김은희/연출 김형식) 8회 분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악성코드를 이용, 이연희의 노트북을 원격조정하는 방식으로 이연희의 아침잠을 깨우는 등 그동안 선보이지 않은 ‘귀여운 장난꾸러기’의 모습을 펼쳐내 여심을 뒤흔들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기영(소지섭)이 강미(이연희)의 오피스텔 아래층에 위치한 커피숍에서 손 하나 까닥하지 않은 채 자신 만의 특별한 악성코드를 사용, 강미를 깨우는 장면이 보여져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극중 간만에 쉬는 날을 맞은 강미는 늦은 아침까지 잠에 빠져 있기 위해 휴대폰이 울려도 계속 무시했던 상황. 하지만 갑자기 절전상태에 있던 강미의 컴퓨터 모니터가 켜지면서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감지됐다. 바로 얼마 전 ‘신효정 악플러 사건’ 때처럼 모니터가 켜지면서 시끄러운 음악소리와 함께 모니터에 ‘그만 좀 일어나시지’라는 공포스러운 글자가 띄워졌기 때문.


그러나 강미는 이 장난을 한 사람이 누군지 이미 알고 있는 듯 겁먹기는커녕 오히려 열 받은 표정으로 “박기영, 이 인간이 진짜”라고 말해 시청자들을 깜짝 놀래켰다. 아니나 다를까 같은 시각, 강미 집 근처 오피스텔에서 기영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강미에게 ‘5분 안에 씻고, 밥 먹고 옷 갈아입고 1층 카페로 내려 올 것’이라는 문자를 보내고 있었던 것. 몇 분 뒤 기영은 또다시 휴대전화를 이용해 강미에게 ‘이제 그만 좀 일어나시지?’라는 장난 섞인 문자와 영상메시지를 띄우는 등 계속 강미의 약을 살살 올리는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을 보였다.


결국 아침부터 기영의 장난에 침대에서 일어날 수밖에 없게 된 강미는 기영이 있는 카페로 나가 기영에게 “내 컴퓨터에 언제 악성코드 심어 놓은 거에요?”라고 툴툴대며 따지기 시작했다. 이에 대해 기영은 별거 아니라는 듯 “방금”이라고 응수했고, 기영의 태도에 기가 막힌 강미는 “진짜, 이 인간 큰 일 날 사람이네. 나 사이버 수사대에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영과 강미가 잠깐이나마 티격태격 알콩달콩한 말다툼을 벌이는 모습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미소짓게 만들었던 셈이다.


그동안 우현인척 하는 ‘천재해커 하데스’ 기영에게 은근한 거리감을 느껴왔던 강미였지만, 성연고 자살사건을 기영과 함께 해결하면서 기영에 대한 마음의 거리가 점점 좁혀지고 있는 상황. 때마침 기영이 강미에게 악성코드로 아침잠을 깨우는 귀여운 장난까지 치기 시작하면서 앞으로 두 사람 사이가 어떻게 발전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의외의 모습을 드러낸 소지섭에 대해 시청자들은 중독성 강한 '지섭앓이'를 호소하고 있는 상황. 시청자들은 “오늘 소지섭씨! 휴대폰으로 장난스럽게 이연희씨의 아침잠을 깨우는 모습 너무 귀여웠어요,” “죽은 우현과 천재 해커 기영을 연기하느라 매일 심각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만 보여주다가 오늘처럼 귀여운 모습을 보니 진짜 색다르던데요?” “앞으로도 유머러스한 소지섭씨의 모습 많이 봤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소지섭씨와 이연희씨가 서로 티격태격하면서도 알콩달콩한 모습 너무 기대돼요”라며 뜨거운 반응을 드러냈다.


드라마 관계자는 “소지섭이 촬영장 안과 밖에서 한결 같은 모습으로 유령의 주인공으로써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소지섭의 모습 많이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유령’ 8회 분 말미에는 우리일보 구연주 기자의 차량 블랙박스를 분석한 기영이 구연주의 뒤를 쫓다가 해명 리조트에 들어가게 되는 장면이 방송됐다. 해명리조트는 우현과 신효정을 죽인 팬텀, 그리고 죽은 남상원 대표가 함께 있었던 곳. 특히 기영은 그곳에 미리 와 있던 조현민(엄기준)과 다시 만나게 되면서 현민과 팬텀이 동일 인물인건지, 그리고 우현을 죽인 진범을 파헤칠 수 있을지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사진 제공: '유령'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