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방송] '탑기어' 오리지널 버전, 7월 1일 첫 방송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더 커진 스케일과 더 업그레이드 된 퀄리티를 표방하며 더 강력하게 돌아왔던 <탑기어 코리아>(이하:탑기코)가 지난주 일요일 10회를 끝으로 시즌2를 화려하게 마감했다.

 

총 제작비 40억원, 출연 차량만 30여대에 차값으로 환산해 보면 약 200억원 규모로 시즌 내내 긴장감을 늦추지 않은 채 연일 화제몰이에 앞장섰던 탑기코 시즌2.




 

국내 방송 사상 최초로 자동차 스카이 다이빙에 성공했으며 예능 최초로 자동차를 갖고 한강 도하 및 축구대결에 나섰고 롤스로이스를 비롯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등을 선보인 채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자동차쇼라는 평가를 받았다.

 

총 10회(스페셜 프로그램 1회 별도) 중 5번이나 남성2544 시청률 동시간대  1위에 올랐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등장한 지난 6회 때는 1.002%를 1분 최고 시청률 역시 2.635%를 기록(AGB닐슨 미디어리서치, 남성2544 기준 )하는 등 시즌1을 능가하며 인기몰이에 앞장섰다.

 

탑기코 연출인 서승한PD는 “성황리에 시즌2를 마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었다”라며 “여름 내내 착실히 준비해서 올해 10월경 시즌3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소감 및 포부를 밝혔다.

 

XTM 사업팀 황혜정 팀장은 “시즌2의 주요 방송을 다시보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져 지난 6회와 9회 방송을 중심으로 이번주 일요일 <시즌2 ‘최고의 순간을 만나다>라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와 자동차 한일 축구대결의 명장면 등의 감동을 다시한번 느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탑기코 제작진은 시즌2 종료와 함께 곧바로 시즌3 준비에 들어갔으며 더욱 새롭고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XTM은 탑기어(TopGear) 오리지널 버전인 <탑기어 UK>를 독점 방송할  방침이다.곧 선보일 <탑기어 UK>는 시즌12 오리지널 버전으로 총 7회분이 오는 7월1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탑기코의 MC이자 안정적인 진행으로 인기몰이 중인 김진표가 내레이션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탑기어 UK>는 무한 호기심과 압도적 스케일로 전세계 30억 남자들을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로 탑기어 <탑기어UK>는 메인MC 제레미 클락슨의 호쾌한 독설과 그와 함께 두명의 MC 제임스 메이, 리차드 헤몬드의 절묘한 입담과 코미디로 잘 알려져있다.


[사진 제공: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