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방송] <스타특강쇼>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 이준석, '주저 없이 덤벼라' 주제로 강의‏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이준석이 스타들이 20대 청춘에게 전하는 신개념 강의 버라이어티쇼 tvN <스타특강쇼>에 19번째 강사로 출연해 ‘주저 없이 덤벼라’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친다. 오는 13일 수요일 밤 9시 방송.

 

이준석은 과학고등학교를 2년 만에 조기 졸업하고 하버드대에 합격, 졸업 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대표로 재직 중인 이준석은 <스타특강쇼>에 역대 최연소 강사로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이날 모인 20대 청중들에게 족보에 의존하는 삶 보다는 ‘자신만의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누구에게나 스토리가 있다”며 “이야기를 만들려고 하거나 남의 것을 모방하는 게 아닌 자신만의 스토리를 찾아내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다른 사람이 갔던 길을 그대로 되풀이 하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또한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와 하버드대를 같이 다닌 이준석은 페이스북 창업 초기, 사용을 권하는 메일에 “한국에는 이미 페이스북 보다 뛰어난 싸이월드가 있다. 너희는 망했다”고 답장했다고 밝혀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이준석은 스펙에 대한 생각, 자신만의 시간 관리 비법, 교육 봉사 단체를 설립하게 된 배경과 앞으로의 포부 등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스타특강쇼> 이준석 편은 13일 (토)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 제공 :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