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방송] 백지영, "내 목소리 뽕삘 대박"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대한민국 여성 디바의 대표 주자 백지영이 자신의 목소리에 섞인 뽕삘(?)이 좋다고 밝혔다. 


Mnet <윤도현의 머스트>에 출연해 이와 같이 말한 것. ‘대한민국이 사랑한 레이디 보이스’ 특집으로 꾸며지는 <윤도현의 머스트>는 9일(토) 밤 12시에 방송된다. 댄스와 발라드를 넘나들며 팔색조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백지영이 <윤도현의 머스트>에 출연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노래를 사랑해 주는 이유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백지영은 한국 사람들은 뽕삘이 섞인 목소리를 좋아하는 것 같다며 “내 목소리가 뽕삘 대박”이라고 말한 것. 뽕삘이란 뽕짝과 필링(feeling)의 합성어로 애절하면서 간드러지는 목소리의 느낌을 말하는 신조어다.

 

이어서 백지영은 “좋게 표현해 주셔서 한이 서려있다고 말씀들을 많이 해주시는데 그게 뽕삘인 것 같다”며 “나도 그런 내 목소리가 좋다”고 전했다. 백지영의 솔직한 발언에 현장에 있던 관객들도 웃음을 터트렸다는 후문. 이 날 함께 출연한 윤하 역시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는 죽어도 따라 할 수가 없다”며 백지영에게 존경을 표하기도 했다.

 

9일(토) 방송에서는 백지영과 윤하의 듀엣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두 사람이 듀엣 무대를 가진 것은 <윤도현의 머스트>가 최초. 윤하는 백지영과 함께 드라마 아이리스의 OST인 ‘잊지 말아요’를 선보이며 오랜만에 음악 프로그램에 모습을 드러냈다. 실력파 두 디바의 환상적인 무대가 시청자들을 음악에 흠뻑 취하게 할 예정. 특히 백지영은 윤하의 목소리에 대해 “처음 윤하의 노래를 듣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목소리라고 생각했다”며 극찬, 후배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이 날 <윤도현의 머스트>에는 박미경이 출연, 세월이 흘러도 완벽한 몸매에 완벽한 목소리로 머스트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사진제공= 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