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추천어플] 오랜만의 많은 눈, 요긴한 날씨어플 '어제오늘'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날씨 얘기처럼 대중적인 대화의 소재거리도 없을 것이다. 수다계의 스테디셀러라고나 할까? 오늘처럼 오랜만에 많은 눈이 내리는 날이면 더욱 날씨 얘기로 화제 만발하기 마련.

이럴 때 꼭맞는 어플 하나를 소개한다. 아이비소프트에서 제작한 "어제 오늘" 

이 어플은 심플함이 미덕인 서비스다. 어제에 비해 오늘의 날씨가 얼마나 다르냐를 보여주는 것이 핵심 서비스. 이런 방식 때문에 오늘 뭘입고 나가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무엇보다 이 서비스의 백미는 전국단위로 날씨를 주제로 한 실시간 커뮤니티다. 

전국적으로 분포된 사용자들이 자신이 위치한 지역 날씨 정보와 얘기들을 올린다. 정말로 날씨 대화만 진행되는 진성 커뮤니티다. 

어플을 깔고 들어가보면 눈과 관련된 대화들이 실시간으로 계속 올라온다. 포토를 올리는 곳도 있어 다른 지역의 상태들도 알 수 있어 참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기상청 날씨 정보의 사소한 오차들도 커뮤니티에서 보정이 되는 점 또한 강점이고, 자신의 위치 뿐 아니라 관심지역의 날씨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다. 

실시간 날씨 정보와 커뮤니티로 사랑받는 날씨 어플계의 루키인 "어제 오늘"을 설치해보자.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