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신의(가제)' 류덕환, 판타지 멜로 속 실존 고려왕 '공민왕'역 캐스팅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류덕환이 SBS 새 월화드라마 ‘신의’(가제)(연출 김종학, 극본 송지나, 제작 신의문화산업전문회사)에 전격 캐스팅 되어 김희선-이민호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SBS ‘신의’는 고려시대의 무사와 현대의 여의사가 만나 시공을 초월한 사랑을 보여줄 판타지 멜로물.




 

공민왕 즉위 원년,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노국공주를 구하기 위해 하늘로 통하는 ‘천혈’을 타고 21세기로 온 호위무사 ‘최영’(이민호 분)이 성형외과 의사 ‘은수’(김희선 분)를 ‘신의’(神醫)로 생각, 고려로 데려가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릴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이번 작품에서 배우 류덕환은 원나라의 볼모로 살다가 고려의 왕에 즉위하게 된 ‘공민왕’으로 분해 풍전등화 상태의 고려를 구하기 위해 ‘최영’의 조력을 받아 원나라에 맞서는 영민한 왕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

 

더불어 원나라의 공주이자 고려의 왕후가 되는 노국공주와의 애잔한 로맨스도 예고, 20년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쏟아내며 드라마에 힘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류덕환은 “처음 ‘신의’의 시놉시스를 보자마자 작품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었다. 무엇보다 김종학 감독님과 송지나 작가님 두 분의 이름만으로 강한 신뢰감을 주신 작품이다. 또 공민왕이라는 역할은 거부할 수 없는 끌림 그 자체였다.”며 “훌륭한 작품인 만큼 부담도 된다. 하지만 결코 놓치고 싶지 않았던 캐릭터인 만큼 좋은 연기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열의를 전했다.

 

‘신의’의 제작 관계자는 “공민왕은 고려의 왕들 중에서도 가장 드라마틱한 인생을 살았던 왕이다. 가슴 속 울분으로 가득 차 냉소적이면서도 원나라에 맞서 강건한 군주로 성장하는 공민왕을 그릴 배우로 류덕환 말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 20년이라는 연기 경력은 물론,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다양한 감성과 탄탄한 연기력을 갖고 있는 류덕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김희선과 이민호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데 이어 류덕환의 합류로 더욱 뜨거운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신의’는 오는 8월 SBS를 통해 첫 방송된다.


[사진출처=와이트리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