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드래곤사가', 5월 24일 신규 컨텐츠로 무장한 공개 서비스 시작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그라비티의 ‘드래곤사가’가 오는 24일 더욱 화려한 액션으로 돌아온다. 지난 달 진행한 Free CBT에서 풍성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후, 액션성 강화와 유저 편의 확대에 더욱 주력했다.   


‘드래곤사가’는 체인 콤보 시스템을 통해 기본 공격만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단조로웠던 캐릭터 단일 액션 모션을 한층 다양화하고, 체인 콤보와 스킬 조합으로 다채로운 공격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좌, 우, 상, 하, 깊이 개념을 도입한 입체적 공간 구현과 미션맵, 카오스맵, 히든맵, 던전 등 특색 있는 사냥터 구성으로 폭넓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인 액션 RPG의 중심 콘텐츠인 레벨업과 PvP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콤보 시스템, 펫 시스템, 마이홈 시스템 등을 비롯해 유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디펜스 모드, 러브러브대작전 모드, 거점점령전 등 다양한 대전모드들이 구현돼 있다. 



이외에도 퀘스트 동선 개선, 콘텐츠 별 UI 변경, 미니맵 상점 아이콘 추가 등 지난 비공개테스트에서 지적된 내용을 적극 반영해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그라비티는 탄탄한 게임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24일부터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래곤사가’ 게임 만족도를 묻는 투표를 진행해 게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파격적인 선물을 증정하며, 10레벨, 20레벨, 40레벨을 각각 달성하면 고사양 PC, 스마트폰, LED 모니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1. 기본 공격만으로도 화려한 액션 쾌감


‘드래곤사가’는 액션 게임답게 액션성 강화에 주력했다. 기본 공격만으로도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체인 콤보 시스템을 도입해 캐릭터 별로 화려한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체인 콤보와 스킬 조합으로 다채로운 공격이 가능해졌다. 

특히 평타 공격인 ‘X’키로부터 시작되는 콤보 조합은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버튼만 눌러도 화려한 콤보가 완성되며, 레벨 업을 할수록 키 조합으로 완성되는 콤보의 수는 늘어나게 된다. 숙련자의 경우 방향키 조합을 통해 다양한 스킬 콤보와 조합을 이끌어내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전사계열>


<법사계열>


<도적계열>


<궁수계열>


2. 30가지 다채로운 직업군, 신규 종족 ‘용족’ 등장 예정


‘드래곤사가’의 직업은 인간종족 4가지, 용족 2가지로 1차 구분되며, 레벨 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의 종류는 늘어나 총 30가지의 직업군을 즐길 수 있다. 20레벨이 되면 1차 전직이 가능하며, 40레벨은 2차 전직, 60레벨이 되면 3차 전직을 통해 더욱 특화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각 직업군의 특징에 맞게 디자인된 3등신의 귀여운 캐릭터와 세밀하게 표현된 의상, 커스터마이징은 캐릭터에 대한 매력을 높여준다. 

신규 종족인 ‘용족’은 OBT 이후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다. ‘용족’은 ‘격투가’와 ‘소환사’로 분류되며, 특히 ‘격투가’는 쌍둥이 콘셉트로 한번에 두 개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소환사’는 소환물을 다루며 근접과 원거리를 넘나드는 전투를 하게 된다. 


<격투가>


<소환사>


3. 다양한 대전모드로 차별화


‘드래곤사가’의 대전모드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맵 중앙에 배치 된 수호석을 몬스터들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디펜스 게임 모드, 다른 유저와 동등한 환경에서 오직 컨트롤로만 승부하는 랭킹 모드, 매일 한 번 특정 시간에만 오픈 해 색다른 재미를 주는 배틀스퀘어 모드 등 다양한 대전모드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OBT에서는 전투에 특화 된 유저가 아니라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PvP 모드가 새롭게 개편됐다. ‘러브러브대작전’ 모드는 양 진영에 있는 곰을 엎고 본진의 곰이 있는 곳으로 데려오면 승리하는 코믹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거점점령전’은 상대방보다 많은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경쟁하는 모드로 팀의 전략이 승부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귀여운 곰이 등장하는 유쾌한 PvP 모드 러브러브대작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상대방보다 많은 지역을 점령하면 승리하는 거점점령전역시 신규 PvP 모드이다>


4. 미션맵, 히든맵, 카오스맵, 던전 등 개성 있는 사냥터


‘드래곤사가’는 필드, 미션맵, 카오스맵, 히든맵, 던전 등 다양한 사냥터가 구현되어 있다. 미션맵은 일반적인 필드와 동일하게 몬스터와 전투를 벌여 경험치와 게임머니, 아이템을 획득하게 한 장소이지만, 유저가 직접 난이도를 선택해 생성한 뒤 해당 필드에 진입하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유저 성향에 따라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히든맵은 미션맵 보스 몬스터에게서 이동 스크롤을 획득한 후 입장 가능한 숨겨진 지역이다. 카오스맵은 미션맵에서 카오스 모드를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해 기존 미션 맵보다 더 높은 경험치와 사냥에 특화된 장비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시나리오 던전은 항상 오픈 되어 있는 일반 필드와 달리, 영웅 퀘스트 진행을 통해 진입 조건을 충족시켜야 입장할 수 있다. 맵의 마지막은 거대한 보스 몬스터와 한판 대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보스 몬스터는 게임의 시나리오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게 돼 재미를 더한다.



<드래곤사가에는 미션맵, 카오스맵, 시나리오 던전 등 다양한 사냥터가 구현되어 있다>




5.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손쉬운 게임 플레이


‘드래곤사가’는 최소한의 키 조작만으로 다채로운 액션을 구현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사양 조절에 따라 넷북으로도 충분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동화 풍의 그래픽, 코믹하게 구현된 몬스터는 성별이나 연령대와 관계없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게 한다. 전 연령대가 즐기는 게임답게 배경은 오밀조밀한 구성으로 따뜻하고 풍부한 느낌을 주며, 간편한 구성의 게임 UI는 유저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CBT 테스터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유저 편의성 향상에 집중했다. 퀘스트 동선을 개선했으며, 미션과 던전 진입 UI를 변경해 자신이 목적하는 곳에 바로 입장이 가능해졌다. 또, 미니맵에 상점 아이콘을 추가하고, 캐릭터 정보창에서 바로가기 버튼으로 자신의 업적을 볼 수 있게 되는 등 편의성과 관련된 30여 가지 사항들이 대폭 수정됐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동화 풍의 그래픽, 코믹하게 구현된 몬스터와 스킬 등을 통해 누구나 가볍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다>



6. 친구와 함께 하자,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


‘드래곤사가’는 ‘커플’, ‘결혼’, ‘마이홈’, ‘길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같은 채널에서 비슷한 레벨 대의 유저들 중 반대 성별의 유저를 게임 내에서 추천 받아 커플을 맺는 ‘커플’ 시스템과 추가로 결혼까지 가능한 ‘결혼’ 시스템이 있다. 또,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고 개인 취향에 맞춰 꾸미고 확장할 수 있는 ‘마이홈’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다.  

‘길드’ 시스템은 길드원이 되면 다양한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길드 퀘스트, 길드 레벨, 길드 스킬 등 길드 전용 콘텐츠가 지원된다.  


<드래곤사가는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지원한다. 마이홈 시스템은 자신의 집처럼 꾸밀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