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

[프로야구] 생애 첫 끝내기 안타 'SK' 임훈, "내 점수는? 30점"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SK 와이번스의 만년 유망주, 백업요원 임훈이 평가하는 스스로의 점수는 몇 점일까?

 

오는 21일(월) 밤 11시, KBS N Sports 채널에서 방송하는 밀착 야구 다큐멘터리 <덕아웃>에 출연한 임훈이 지난 13일 생애 첫 끝내기 안타의 주인공이 된 소감 및 주전으로써의 포부를 밝힌다.




 

지난 2004년 SK 와이번스 입단 후 큰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다가 2010년부터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임훈. 이번 시즌을 앞두고 FA 보상선수로 리턴픽 되는 아픔을 딛고, 지난 13일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생애 첫 끝내기 안타를 쳐내며 주전으로 급부상했다.

 

이날 방송에서 임훈은 “당장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는 급한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고 자신감도 많이 생겼다”라며 생애 첫 끝내기 안타의 소감을 밝힌 후 “수비보다는 타격을 더 보완, 2할 8푼 이상을 쳐야 주전으로 살아남을 수 있다”라며 주전으로써의 목표를 밝힌다.

 

아울러 “지금 현재까지의 내 점수는 30점 정도다. 목표치가 있는데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라며 “팬들에게 팀에 없어서는 안 되는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라고 덧붙인다.

 

이 밖에도 상무나 경찰청이 아닌 현역병으로 입대했던 계기, 그리고 현재 SK 와이번스 주전 외야수 경쟁에 대해서도 입을 열 예정이다.

 

주전 경쟁에 본격 합류한 임훈의 야구 이야기가 공개될 <덕아웃>은 오는 21일(월) 밤 11시, KBS N Sports 채널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KBS N 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