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메뉴] "식이섬유가 풍부" 다이어트 떡 '디딜향' 출시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일반 떡보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한 웰빙 떡이 나왔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지난해 11월 경기 화성 정남농협(조합장 엄태원)에 기술 이전한 건강잡곡 구이 떡 <디딜향>을 이달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 떡은 식이섬유가 많은 보리·현미·율무 등을 주재료인 쌀가루에 혼합한 후 검정콩 같은 콩과 한약재 등 기타 첨가제를 넣은 제품이다. 콩을 비롯한 잡곡류는 주로 수입산으로 사용하는데 비해 디딜향은 떡에 들어가는 모든 잡곡류를 국내산으로 쓰는게 특징이다. 





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디딜향> 떡은 식이섬유 함유량이 9.6%로 일반 떡의 4.6%에 견줘 두 배가량 많고, 지방분해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동을 막아 지방흡수를 막아 주는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그렇기에 직장 여성들의 아침식사 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라는 게 도농업기술원의 설명이다. 기존 떡은 리파아제 저해율이 8.6%이지만 이번에 개발된 떡은 15.5%로 1.8배가량 높다. 


국내산 현미찹쌀, 찰보리와 국내산 잡곡을 이용하여 영양이 필요한 산모에게도 좋은 음식이며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모유 수유에도 도움이 된다. 


정남농협은 ‘건강잡곡 구이 떡’을 <디딜향> 브랜드로 이달부터 농협 하나로마트와 경기 사이버장터(kgfarm.gg.go.kr), 디딜향 홈페이지(didilhyang.com), 홈쇼핑 업체인 홈앤쇼핑에서 시판에 들어갔다. 


구이 떡은 냉동보관 형태로 유통되며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야 하는데 달지 않으며 고소한 게 특징이다. 


엄태원 조합장은 “지난 3월 6~9일 일본에서 열린 동경식품박람회에 시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국내 소비자들도 ‘건강잡곡 구이 떡’을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21일 16시 40분 홈앤쇼핑방송을 탄다. 총 80개 구성으로 영양찰떡 40개, 찹살떡 20개, 구이떡 20개 39,900원.


출처: 굿지앤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