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후궁’ 19禁 무 삭제 영상 M/V 가능할까?


[오펀 편집국] 영화 ‘후궁:제왕의 첩’ OST 서영은의 ‘꽃이 진다’가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총 4분 15초 풀 버전으로 공개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영화 개봉 전에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영화 예고편의 완결판으로 주제곡인 ‘꽃이 진다’와 함께 벌써부터 온라인 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19禁 무 삭제 예고편을 공개해 핫 이슈로 떠오른 영화 ‘후궁’은 뮤직비디오 또한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영화의 주요 컷들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져 예고편에 이어 뮤직비디오까지 19禁 영상이 삽입될 지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꽃이 진다’는 어긋난 사랑에 휩쓸린 한 여인의 지독한 운명과 슬픈 사랑을 그려낸 애절하고 아름다운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 ‘첫사랑’과 ‘눈사람’, ‘49일’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원조 ‘OST 퀸’ 가수 서영은이 가창을 맡아 OST의 흥행 신화를 이어간다. 


또한, 그룹 ‘푸른하늘’과 ‘화이트’의 멤버이자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에서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기형 프로듀서가 기획을 맡았으며, 주제곡 ‘꽃이 진다’는 박정현, 휘성, 빅마마, 거미 등 실력파 가수들의 타이틀 곡을 만든 이현정 작곡가와 GOD, SES, 신화 등 TOP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해 온 전승우 작사가가 의기투합해 완성시킨 곡인 만큼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이들이 함께 영화 ‘후궁:제왕의 첩’ 편집본을 보고 느낀 그대로를 표현해 완성시켰다는 ‘꽃이 진다’는 마치 영화 속 장면들을 그대로 재현해 낸 듯한 생생한 가사와 애절한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아름다운 곡이다.


영화 ‘후궁:제왕의 첩’ OST 서영은의 ‘꽃이 진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1일 각 뮤직사이트 채널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사진 제공=어치브그룹디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