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스타일] 신상백 선택 지침서, ‘디테일로 보는 백’


[오펀 편집국] 봄 신상 백이 눈앞을 아른거리지만 어떤 백을 원하는지 자신의 취향을 종잡을 수 없을 땐 디테일에 주목하면 간단히 해결된다. 디테일은 백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눈 여겨 보아야 할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이번 시즌 진정한 나만의 신상 백을 찾는데 충분한 도움이 될만한 ‘핫’한 정보로 액세서리 디테일 백과 벨트 디테일 백을 제안한다.  


#. 액세서리 디테일 백 스타일


백 트렌드에 있어 장식적인 요소는 필수다. 장식적인 요소만 주목해도 멋진 백을 장만하기 수월하다. 예를 들어 작은 금속 자물쇠, 열쇠, 키홀더 등의 액세서리가 백에 달려 귀여운 느낌과 함께 포인트를 더해준다. 이번 시즌에는 레더 태슬 장식이 활용된 백이 인기다. 움직일 때마다 리듬감 있게 움직여 전체적인 룩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더불어 백에 미니백이 디테일로 연출된 디자인의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미니백은 립글로스, 거울 등 작은 소지품을 넣고 다니며 활용하기 편하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어 두 개의 백이 세트로 구성된 이러한 상품을 선호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럭스앤버그(Lux&Berg) 관계자는 “블랙 컬러 원피스에 금속 소재의 액세서리 디테일이 멋스러운 레더 백을 믹스매치 해 시크 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 특히 컬러가 돋보이거나 애니멀 프린트가 활용된 액세서리 디테일 백을 매치할 경우 더욱 트렌디한 이미지가 강조된다“고 전했다.


#. 벨트 디테일 백 스타일


벨트 디테일이 더해진 백은 캐주얼 룩에서 포멀 룩까지 멋스럽게 연출하기 좋아 주목 받는다. 그 중 스퀘어 라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벨트 디테일 백은 매끈한 레더 소재와 어우러져 포멀한 느낌을 부각시킨다. 특히 금속 버클이 활용된 벨트 디테일 백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이번 시즌에는 버클 디테일 없이 벨트 만을 리본처럼 묶어 마무리한 색다른 분위기의 제품도 선보이고 있어 트렌디한 여성들의 시선을 모은다. 버클 디테일 백은 매니시한 분위기 연출에도 손색없으며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의 벨트 디테일 백을 활용하면 우아한 멋까지 조화롭게 연출 가능하니 구매 시 참고해 보자.






‘빈치스벤치(VINCIS BENCH)’ 마케팅 실에서는 “벨트 디테일이 활용된 백을 광택이 도는 시퀸 소재의 테일러드 자켓에 매치해 포멀하면서 매니시하게 연출하거나 데님 진에 편안한 컬러 스니커즈와 함께 매치해 캐주얼 하게 연출해도 좋다”고 전했다.


올 봄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나타내 줄만한 백을 디테일에 따라 선택해 스타일리시 하게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