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B.A.P(비에이피) ‘POWER’, 아이튠즈 전세계 힙합 차트 석권


[오펀 편집국] B.A.P(비에이피)의 두 번째 싱글 앨범 ‘POWER(파워)’가 아이튠즈 힙합 차트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4월 28일자(미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 차트에 따르면, B.A.P의 소포모어 앨범 ‘POWER(파워)’는 캐나다와 뉴질랜드에서 1위, 미국과 호주에서 2위, 일본에서는 3위에 랭크되었다. 이는 제이 지(Jay-Z),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고릴라즈(Gorillaz)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제친 것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B.A.P(비에이피)가 지난 27일에 두 번째 싱글 앨범 ‘POWER(파워)’를 발표하고 현재까지 KBS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 등 두 번의 방송을 진행했을 뿐인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B.A.P(비에이피)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B.A.P(비에이피)의 데뷔 앨범인 ‘WARRIOR(워리어)’가 발표 1주 만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Billboard World Album Chart)’에서 10위에 랭크된 것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앨범 역시 공개와 동시에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면서 B.A.P(비에이피)는 신인으로서는 유례없는 파격적인 기록 갱신을 이어가게 되었다. 


지난 28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별도의 사전녹화를 통해 뮤직비디오 수준의 훌륭한 무대를 선보이며 찬사를 받은 B.A.P(비에이피)는 그 여세를 몰아 오늘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제공=TS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