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12~14일, '싸이콘서트' 서울월드컵경기장 개최,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



#1 '월드가수' 싸이콘서트…100여개 외신 취재 

'강남스타일' 싸이의 콘서트가 13일 상암동 서울월드켭경기장에서 열린다. 국제가수로 격상한 싸이의 이번 콘서트에는 100여개 외신이 취재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더욱 눈길이 쏠린다.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유력 통신사부터 전세계 주요 방송사까지 다양한 외신이 싸이의 콘서트를 취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싸이의 콘서트는 제작비만 30억원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늘 그렇듯 화려한 영상과 퍼포먼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이번 콘서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싸이 콘서트는 케이블채널 엠넷에서 생중계를 진행하며 13일 오후 6시 30분 스타트를 끊는다.


싸이콘서트


#2 '아름다운 남산과 함께'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

2013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가 13일 오전 10시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린다.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는 서울시민을 위해 봄맞이 남산 이용활성화와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가족, 연인, 어린이, 어르신, 외국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남산의 생태적, 역사적 중요성을 알리고 남산의 변화를 알리는 취지의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는 걷기 편한 탄성포장과 아름다운 실개천이 흐르는 코스로 뛰어난 경치와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남산순환로 한바퀴 풀코스(7.5km)와 노약자를 위한 단축코스(3.7km)로 나누어 운영되며 축하 공연과 가족•단체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존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남산100만인 걷기대회


#3 '벚꽃 보러 오세요'…경주 보문단지서 12일 축제

관광도시 경주거리를 화려하게 수놓는 벚꽃을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경주벚꽃축제'가 내달 12일부터 3일간 열린다. 올해 축제는 3개 지역으로 나눠 각기 다른 재미와 매력을 가진 개별축제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인 13일에는 1만여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벚꽃거리를 달리는 벚꽃 마라톤대회도 열린다.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는 보문호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에 선덕여왕 공원에서 한류드라마 패션쇼와 신라시대 만파식적(萬波息笛)의 설화를 내용으로 하는 공연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보문 수상공연장과 호반광장에서 통기타와 오카리나 연주 등 각종 공연이 이어지고, 벼룩시장과 경주지역 농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한다. 경주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사진전도 마련된다. 

동부사적지 일대와 월정교 등에서 열리는 궁성축제에는 전통문화 계승과 축제를 찾는 연인들을 위한 '서동왕자ㆍ선화공주 전통 혼례식'이 눈길을 끈다. 국악공연과 동리ㆍ목월 백일장, 전국학생미술대회, 사진촬영대회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된다. 


경주 벚꽃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