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패션왕 43화, 지하철 속의 '상상 초월 패션쇼'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웹툰 최고의 화제작, 패션을 향한 독한 열정을 보여주는 <패션왕>(작가 기안 84)' 43화가 22일 발행됐다. 

'패션왕 선발대회 예선전'이 시작된 지난 42화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불어일으키고 있는 <패션왕>은 오늘 발행 시간이 다소 늦어지면서 오후 4시가 넘어서 업데이트됐다. 

예선전 1화를 본 독자들은 2화의 업데이트가 늦어지자 거의 금단증상에 가까운 반응을 보이며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게시물만 무려 2만개가 넘는 기현상을 보였다. 

상상을 초월하는 패션왕 선발대회의 예선전은 새벽 2시 지하철 2호선 안에서 진행되는 중이며, 순환열차인 2호선이 홍대에서 출발해 한바퀴를 돌아올 때까지 자신의 패션간지를 어필해 '패션왕' 스티커를 받으면 통과되는 시스템. 

드디어 시작된 전국에서 모여든 옷좀 입는 패션왕 지망생들의 상상초월, 엽기작렬 패션쇼가 시작됐다. 신을 거역하겠다는 컨셉에서부터 누에가 허물을 벗는 컨셉, 너무 잘생겨서 얼굴을 표현할 수조차 없는 인물에 이르기까지 웹툰 <패션왕>의 전매특허인 상상을 초월하는 패션쇼가 시작됐다. 

초라한 행색으로 참가한 주인공 우기명. 막강한 도전자들 속에서 자신만의 무언가를 표현하기 위해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44화의 발행이 늦어지면 '금단증상'에 고통스러워하는 독자들에 의해 어떤 사태가 일어날지 모를 정도로 점차 뜨거워지는 <패션왕> 예선전 에피소드의 진행이 정말 흥미롭다. 42화부터의 주행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