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

[본방사수] 벼랑끝 추성훈, 이번엔 죽기살기로 싸운다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3연패로 벼랑 끝 위기에 몰린 추성훈(37, 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이 체급 전향 선언 후 처음으로 UFC 웰터급 무대에 오른다. 오는 26일(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144>에서 최강 그래플러 제이크 쉴즈(33, 미국)를 상대로 웰터급 데뷔전을 치르는 것.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이 생중계한다.

추성훈은 미들급(84kg이하)에서 웰터급(77kg이하)으로 체급 전향을 위해 지난해 10월, 지옥의 다이어트를 감행, 한 달 동안 16kg 체중 감량에 성공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크리스 리벤, 마이클 비스핑, 비토 벨포트 등에게 연이어 3연패를 당한 후 UFC 생존을 위해 한 단계 아래 체급으로 전향한 것. 승리가 매우 절실한 상황에서 제이크 쉴즈를 재기의 발판으로 삼고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하지만 제이크 쉴즈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스트라이크포스 미들급 전 챔피언이자, 지난해 4월 <UFC 129>에서 극강의 챔피언 조르쥬 생피에르에게 패하기 전까지 무려 15연승을 달리던 강자인 것. 쉴즈 역시 최근 UFC에서 2연패를 당하며 입지가 많이 줄어든 상황으로, 퇴출 위험을 피하기 위해 승리를 향한 승부욕을 불태우고 있다.

쉴즈는 뛰어난 레슬링과 주짓수를 이용한 서브미션 결정력이 탁월한 진화형 그래플러란 평을 듣는 어려운 상대다. 연거푸 다운을 당하면서도 상대를 기어코 자신의 그라운드로 끌어들여 승리를 쟁취하는 정신력과 근성도 뛰어나다. 평소 90kg 안팎의 체중을 유지했던 추성훈은 살인적인 감량에 따른 근력 저하 문제도 있다.

하지만 추성훈 특유의 투혼과 근성, 동물적 감각까지 살아난다면 웰터급에 무사히 안착할 수 있을 것이란 응원의 목소리가 높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인 어머니 밑에서 자란 '김치파워' 벤 헨더슨이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에게 도전하는 라이트급 타이틀전도 열릴 예정이다.

[자료제공=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