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게임] 본격 미스테리 호러게임 '검은방 4'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2012년 1월 첫째주 모바일 게임순위 5위인 '검은방4'는 EA에서 출시된 유명한 검은방시리즈의 마지막편으로 추리,스릴러,재도전 등의 요소가 모두 갖춰진 게임이다. 현재 T월드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밀실탈출 게임인 만큼 플레이방식은 방안을 뒤져 필요한 아이템을 찾고, 등장 인물들과의 대화를 통해 숨겨진 실마리를 찾아 음모를 밝혀 나가는 방식이다.

일단 게임이 시작되면 특정 상황이 연출되고 지정된 인물의 시점에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각 밀실에서 단서를 수집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다음 스토리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플레이도중 주인공으로 정해진 사람이 죽을수도 있는데, 다른 밀실게임과는 다르게 게임이 끝나는 경우도 있고 또는 같은 시각 다른 밀실의 상황이 연출되면서 그 밀실에서의 결과에 따라 주인공에 대한 결과가 바뀌기도 한다.

예를 들어 주인공A가 전선을 잘못 만져 감전에 숨진다면, 또 다른 밀실에서 다른B가 전기를 미리 차단해 주인공이 죽지 않도록 유도 할수도 있다. 

'검은방 4'는 중독성 있는 스토리로 한번 시작하면 그만 둘수 없다는게 장점이다. 그리고 추리 게임의 특징이기도 한, '공략 후 재도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가지 엔딩이 마련되어 있어 재도전의 의욕을 불태워준다. 인물들간의 관계도에 의해서 수십가지의 엔딩이 나온다.

검은방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컬렉션'은 키워드와 캐릭터 프로필을 모으면 나중에 특전을 얻을수 있다.

검은방1 부터 제작진들은 내용과 관계가 있건 없건 개그와 호러엔딩을 본편에 끼워넣었다. 엔딩의 종류도 개그엔딩,호러엔딩,사무실엔딩 등등 다양한 엔딩이 있다. 일례로 검은방1같은 경우는 특전엔딩 괴담이 있었다.

두뇌형 게임이 그리우셨던 독자분들께 명작 밀심탈출 모바일 게임 '검은방4'를 추천한다.



[기사 더보기] 클릭! 
놀이 전문미디어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c_id=&indexno=1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