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실망했다" 찍먹파 팬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부먹파 아이돌 (블랙)리스트'

소위 '부먹파'로 알려진 아이돌 스타의 리스트가 공개되면서 '찍먹파'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럴 수가 있나"며 다시금 부먹파와 찍먹파 사이의 설전이 오가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1thek' 페이스북 채널에서 지난 9일 공개한 바 있던 '아이돌의 취향' 카드 시리즈 중 '부먹파' 카드가 이 해프닝의 발단이 됐다. 




이 카드를 발췌해 커뮤니티에 올린 한 누리꾼은 "탕수육은 찍먹이 진리이거늘 부먹이라니 부들부들"이라는 글과 함께 부먹파 아이돌 리스트 카드를 올려 큰 소란이 일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이지만, '부먹파' 리스트에 오른 사실을 확인한 팬들은 어쩔 줄 모르며 "1초 실망했다", "괜찮아 난 찍먹이지만, 너가 부먹이라면 난 소스 원샷도 가능", "전 오늘부터 부먹팍로 전향합니다" 등 다양한 혼란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또한 이 와중에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선 케케묵은 '부먹찍먹' 논란까지 재현되고 있어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 

일부 누리꾼들은 이 리스트를 보고 "찍먹파에겐 그야말로 블랙 리스트"라며 부먹파에 대한 강한 불만과 경고를 보내기도 하고 있다.  

한편, 1thek에서는 부먹파 리스트 뿐 아니라 찍먹파 아이돌 리스트도 공개했다. 나머지 리스트도 확인해보자.  

아이돌 찍먹파2


아이돌 막먹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