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여행] 아고다, 일본 벚꽃축제 특별 프로모션 출시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호텔 예약 사이트 아고다에서 한국 아고다(agoda.co.kr)를 통해, 오늘 벚꽃축제를 맞이해 특별 일본 호텔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벚꽃은 사쿠라 혹은 cherry blossom으로 불리는 일본 문화와 일본 정체성에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상징물이다. 

 
일본 예술의 역사 속에서 시와 노래 속에 등장하고 국가 휘장을 장식하는 섬세한 꽃잎은 영광의 상징이며, 일본 전 지역에서 짧지만 매년 피고 진다. 앙상한 나뭇가지가 벚꽃으로 풍성해지면서 완연한 봄이 왔음을 축하하는 행사인 하나미(花見, はなみ), 즉 벚꽃 축제가 펼쳐진다. 

하나미는 만개한 벚꽃나무를 감상하는 풍습으로 3세기경 중국의 매화나무를 감상하는 풍습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전해진다. 

오늘 날의 하나미는 만개한 벚꽃 나무 아래라면 어디든지 친구, 가족 및 회사 동료들끼리 모여 음식을 나누고 음악을 들으며 즐긴다. 

하나미는 도쿄의 공원과 정원에서 3월 말경에 시작되며, 훗카이도 최 북단 현에서 5월 중순에 등장하여 5월 말 경에 진다. 인기 있는 하나미 음식은 만두, 경단, 도시락 세트 등이며, 야간에 감상하는 사람들은 사케 모임을 가지는 경우도 많다. 

하나미를 즐기기 좋은 장소는 일본 전역에 많이 있다. 도쿄의 우에노 공원에는 천여 그루의 벚나무가 있으며, 오사카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40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있는 오사카 성에 모여든다. 

아고다에서 벚꽃을 보고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 = 아고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