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1회 MBC 독도평화대상' 개최‏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MBC가 이념적 영토문제 대상이 아닌 ‘평화’의 상징으로 독도의 새로운 가치를 정립하고, ‘평화, 인권, 환경, 문화’ 등 각 분야의 숨은 공로자를 찾기 위한 ‘제1회 MBC 독도평화대상’을 개최한다. 


각 분야에서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노고를 생각하고, 국민들의 독도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제1회 MBC 독도평화대상’은 MBC와 포항MBC, 독도평화재단이 함께 하며 오는 3월 8일(금) 오후 5시까지 추천 및 접수를 받는다.


독도평화대상


‘제1회 MBC 독도평화대상’ 추천 대상은 ‘인권, 평화, 환경, 문화’ 부문에서 우리 사회에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로 해외 동포를 포함한 한국인과 외국인까지 추천 가능하다. 다만, 주최 측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공헌한 숨어있는 인물 또는 단체를 발굴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미 잘 알려진 단체나 인물보다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팀을 추천하는 것을 권한다’고 밝혔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국민 투표 및 전문가 심사로 이뤄지며, 선정된 대상 1팀에게는 3천만원의 상금 및 상패, 동도상 1팀과 서도상 1팀에게는 각각 1천만원의 상금 및 상패가 주어진다.


추천 방법으로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dokdopeace@mbc.co.kr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4월 25일(목), 낮 1시 20분부터 약 한 시간 가량 일산 MBC 드림센터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dokdopeace.imbc.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