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앱] "이젠 사진으로 카톡" 카카오, '카카오스토리' 출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지난 20일 사진 콘텐츠 기반의 프로필 앨범 서비스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카카오스토리'는 사용자 요구에 맞춰 나만의 사진과 글로 일상의 소식을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다. 


실제로 카카오톡(이하 카톡) 사용자 상당수는 하루에도 몇 번씩 프로필 사진과 상태메시지를 바꾸는 사용패턴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토리'는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깔끔한 디자인, 손쉬운 사용법이 특징이다. 카톡 미니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동시켜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스토리에 게시하는 각각의 사진과 글에는 '친구공개'와 '전체공개'로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친구공개 설정시 카카오스토리에서 별도로 친구 요청, 수락 단계를 거쳐 친구를 맺은 사용자끼리만 콘텐츠가 공유된다. 전체 공개한 콘텐츠는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에도 노출된다.

사진 필터 기능을 이용해 다채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게시되는 콘텐츠는 업로드 순서대로 축적된다. 현재 카카오스토리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사진 = 카카오 제공]